아이폰 관련주 6종목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관련주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LG그룹의 계열사로 전기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주, 구미, 광주, 평택에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는 중국, 인도네시아, 폴란드, 멕시코, 베트남에 생산법인이 있고 아시아, 미주, 유럽 등 각 지역에 판매거점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카메라 모듈 14.3%, HDI 1.3%, 반도체 기판 20.8%, 자동차 모터 10.2%로 추정된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영업이익은 75.7%,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매출 감소는 카메라 모듈, HDI, 반도체 기판, 차량통신 등 주요 제품 가격 하락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의 비용은 감소했지만 매출 감소폭이 비용 감소폭을 상회하면서 영업이익은 악화됐다.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 산업별 소재, 부품 토털 설루션 제안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전 시스템(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2012년 1월 30일 인수 목적법인으로 설립되어 하이비전 시스템즈에 합병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는 것이다.

매년 매출의 약 10%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켓리더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제품 다양화와 차세대 제품 고도화를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7%, 영업이익은 81.9%, 당기순이익은 63.6% 감소했다.

매출 급감도 영업이익과 순이익에 영향을 미치며 큰 폭의 감소를 보였다.

트리플 카메라, 3D 카메라 등 처리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된 새로운 카메라 모듈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조립 및 검사 장비 분야에서 회사의 원천 기술이 충분히 실증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에이치 (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FPCB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FPCB 제품의 주요 타깃 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 모듈, 가전제품용 TV,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들이다.

고객은 대부분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국내 대형 IT업체로 일본, 중국 등 해외 고객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6%, 영업이익은 45.8%, 당기순이익은 9% 감소했다.

상반기 미중 무역분쟁으로 북미향 제품 매출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중국 제품 매출이 강세를 보이며 매출 감소 폭을 축소했다.

회사의 부품이 새 응용 프로그램에 설치됩니다. 또한 북미용 노트북 터치 바에 적용돼 하반기부터 매출에 반영됐다.

삼성전기(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삼성그룹 계열사로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은 수동소자를 생산·판매하는 부품 설루션 사업부,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판매하는 모듈 설루션 사업부,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고밀도 다층기판을 생산·판매하는 기판 설루션 사업부로 나뉜다.

수원, 세종, 부산, 울산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태국, 필리핀, 베트남에 생산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미주, 유럽, 동남아, 중국, 일본에 판매법인, 인도에 R&D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영업이익은 7.4%, 당기순이익은 85.9% 증가했다.

MLCC, 카메라모듈 등 주요 제품의 판가 상승 및 주요 부품 수요 증가

스마트폰과 TV의 고기능화에 따른 실적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제품 간 시너지를 높이고, 인덕터 등 수요가 증가하는 품목 라인업을 강화하고, 융합기술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덕우 전자(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1992년 설립된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및 자동차 부품용 소형 프레스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지배기업인 덕우 전자는 소형 프레스 부품과 CCM(미니어처 카메라 모듈)에 탑재되는 자동차 부품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연결 자회사인 이앤비코리아(주)는 나노소재 및 의약품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새로 인수한 (주)라이브셀 인스트루먼트는 바이오기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2018년에는 스마트폰 시장 위축과 고객 내 경쟁 심화에 따른 고객 판매 부진으로 실적 부진을 기록했다.

ABS 모터, 자동차용 EPS 모터 등의 부품을 제조·조립하는 등 LG이노텍 전자사업부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차량용 카메라 모듈까지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덕산 네오룩스 (아이폰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2014년 12월 31일에 설립되어 2015년 2월 6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전자부품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 30일(분할일)에 덕산하이메탈(주)에서 분사하여 신설된 법인입니다. 화학소재사업부를 분할하여 (주)덕산 네오룩스로 재상장

회사의 주요 사업은 AMOLED 유기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화학 재료 사업입니다.

– 회사 실적

2019년 6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6.9%, 영업이익 22.7%, 순이익 21% 감소했다.

회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고 매출 감소로 매출원가는 감소했지만 판관비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앞으로 OLED 응용은 더욱 다양한 기기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기술 확보가 요구된다.

 

아이폰 구입처

 

반도체 소재 관련주 TOP4 집중 탐구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