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자격, 한도, 금리 1편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일반적으로 대출을 사용하는 목적은 가계 대출이나 대출을 사용하여 주택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부가 지원하는 모기지론 중 하나인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은 주택이나 아파트를 사는 사람들에게 저금리와 고정금리 대출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요즘은 대출받기가 예전보다 편해지고, 신용등급만 높으면 쓸 수 있는 상품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은행 업무를 많이 하지 않으면 신용등급이 낮을 수밖에 없지만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신용등급을 올리곤 합니다.

과거에는 신용보증인이 있어야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었고, 신용보증인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대출 승인이 거부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신용등급이 높으면 거절당하는 경우가 없고 대출심사 절차가 많이 단축되어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신용등급을 높이고 싶다면 주거래은행에서 저축·저축상품에 가입하거나 대출상품을 이용해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도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요 은행의 신용 및 직불 카드와 휴대폰 요금 및 유지 관리와 같은 공과금에 대한 자동 이체를 사용하는 것도 신용 등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단기간에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은 어렵고, 일정기간이 소요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대출 한도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주택금융공사 기준에 맞는 소득이 있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 원 이상 1억 원 이하 신청자(자녀 수에 따라 차등 적용)

무자녀 7000만 원, 1자녀 8000만 원 이하, 2자녀 9000만 원 이하, 3자녀 1억 원 이하

신혼가구는 주택구입 신청 당시 연소득 8500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담보주택의 가격이 6억 원 이하인 경우 대출을 받은 고객, 배우자, 매도인만이 담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억 원, 다자녀 가구는 최대 4억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 대출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연 2.08% 이상부터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방식에는 원리금 균등 상각, 균등 상각, 원리금 균등 상각, 증분 상각 등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은 원금을 약정기간 동안 균등상환 기간에 따라 이자를 낮추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상환은 약정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매월 균등하게 분할하여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증분 상각은 원금을 불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 중 하나로 상각액이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10년입니다. 이 제품은 15년, 20년, 30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 필요한 서류

인지세법에 따라 본 상품은 5천만 원 미만은 비과세 되며, 5천만 원 이상 구매 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발생하는 인지세는 계약 당사자와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본 상품을 이용 시에는 등록권,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소득 및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근로자는 원천징수 영수증 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이 필요하고, 사업주는 소득금액 증명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의료보험료 납부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 대출 상품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대출입니다.

대출이 실행되면 대출금액의 120%를 주택담보로 설정합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신한은행 아낌e보금자리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