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한도, 금리, 조건 쉽게 알기 1편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쏠편한전세대출

 

요즘 집 사기가 참 어렵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중 신한은행 전세대출의 자격과 한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자체에서 취급하는 상품이 아니라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하는 상품입니다.

전세 입주자나 이미 전세 입주자에게 전세자금 부족을 지원하기 위해 재계약이 필요합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증의 최대 80%를 담보로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상은 중개업자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입니다.

대출한도는 임대보증금의 80%, 최대 2억 2200만 원입니다.

 

신한은행 전세대출 조건 및 장점

임대보증금 5억 원 이하(농촌은 3억 원 이하)로 임대보증금의 5% 이상을 중개업자를 통해 원금 담보대출 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장점

-방문할 필요가 없고, 별도의 서류 없이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집주인 동의 필요 없음

-선불 취소 수수료 없음

-이미 거주하고 있는 곳의 임대차 계약으로 인해 기간 연장이나 임대료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계약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전세자금 보증업무기준에 따라 주택금융신용보증을 발행할 수 있는 자

주택임대차 계약에 따른 임차인의 반대 요건인 입주 및 주민등록을 위한 기일과 기일을 정하여 변제권을 확보한 경우 또는 담보가 가능한 경우에 한함 보호법.

부부가 소유한 주택의 합산 기준으로 노숙자 또는 1인 가구(연소득 1억 원 미만 9억 원 미만 주택 보유)에게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쏠 편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신한은행 쏠 편한 전세대출 한도는 임대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0%이며, 신한카드 월 실적이 3개월 이상 50만 원 이상일 경우 0.3%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상품 보유하고 잔액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0.2%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을 거래하거나 마이샵 케어 추가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0.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 이내 50만 원 이상 이체가 확인되거나 3개 이상의 카드사 판매대금이 3개월 이내에 은행으로 이체된 경우)

국토교통부와 전자 부동산 계약을 체결하면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가전(제휴쿠폰) 구매 고객은 신규 신청 시 발급받은 제휴 쿠폰으로 삼성전자 디지털플라자에서 100만 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 시 0.1% 우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의 15%에 연체이자율 3%를 더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신한은행 쏠 편한 전세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쏠 편한 전세대출 기간은 임대차 계약 종료일 내에서 1년에서 3년까지 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일과 전세 만기일이 같아야 합니다.

전세기간이 연장되더라도 전세대출은 자동으로 이연 되지 않으므로 별도의 이연 심사가 필요합니다.

대출 연기는 한 달 전에 신청해야 하며, 대출 만기에 다른 집으로 이사했거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대출 기간 중 이사 등으로 전투력을 상실한 경우에는 연장할 수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과 원금상환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 상환 수수료는 중기 상환금액 ×중기 상환 해약률 ×(대출잔여일 수/대출기간)로 산정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비용

인지세 50% 담보권 3만 원, 주택신용보증 보증금 0.1~0.5% 포함.

대출금액이 5천만 원이면 인지세가 과세되지 않고, 5천 원 이상 1억 원 미만이면 7만 원, 50%가 3만 5천 원입니다.

인지세 75,000원 ​​발생 1억 원 이상 10억 원 미만의 경우 15만 원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진행절차,제출서류 알아보기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