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소독제 관련주 TOP5 간편 정리 1편

손소독제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파루

 

– 회사 소개

신 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 광 발전 사업과 최첨단 전자 기술인 인쇄 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은 추적 장치와 고정형으로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 400MW 태양 광 발전소에 설치되어 국내외 880MW 이상, 수출 1 억 달러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의 가격 경쟁력이 태양 광 시장 성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의 사업도 시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8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절반 이상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흑자 전환,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습니다.

현 정부의 신 재생 에너지 투자 및 배전 사업 예산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향후 회사의 태양광 발전 설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 수익 창출이 예상됩니다.

한국 제약

– 회사 소개

의약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일반 감기약 인 Haven Capsule, 소화기 계통 인 Rancid Capsule, Pandona Tablet 등이 있습니다.

2016 년부터 시작된 장 건강 기능 식품 연구는 2019 년 8 월에 승인되어 공개될 예정입니다.

블루투스형 인슐린 주입 펜과 CGMS (실시간 자동 혈당 측정기)의 의료 기기 사업과 병행하여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였으나, 의료 기기 개발의 부진과 지연으로 개발 중단.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9.4 % 증가, 영업 이익 9.1 % 증가, 당기 순이익 86.3 % 감소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으나 금융 자산 평가 손실에 따른 금융 비용 증가와 기타 영업 외 수익 감소로 순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제품 중심의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R & D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부각됨에 따라 R & D 투자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일

– 회사 소개

1961 년 설립 돈이 회사는 2001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주력 사업으로 에어로졸 및 일반 파이프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연료 관, 에어로졸 관, 대형 고추장, 쌈장 캔, 도료, 윤활제 캔, 참기름 식음료가 들어있는 일반 관 등입니다.

회사 매출의 72 %를 차지하는 에어로졸 사업은 국내 시장에서 계열사 태양과 함께 국내 시장의 약 60 %를 점유하며 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2 % 감소, 영업 이익 98.1 % 감소, 당기 순이익 91.2 % 감소했습니다.

외형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 이익도 감소했습니다. 결국 회사의 순이익은 7 억 6000 만원에 불과했습니다.

일본에 집중되던 수출이 최근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으며, 수출품도 완제품에서 다양한 부품으로 다양 화 되고 있어 향후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봉엘에스

– 회사 소개

1986 년 설립된 이래 30 년 이상 축적된 아미노산 제조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원가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의약품, 화장품, 식품 첨가물 원료를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0 년 중앙 대학교 의학 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PNK 피부 임상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2019 년 2 분기 말 수출액은 4 억 5000 만원으로 전체 매출의 1.3 %를 차지했습니다.

생 녹차 등 제품 매출은 117 억 원, 아세트 아미노펜 등은 169 억 원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5.4 %, 영업 이익은 7.8 %, 당기 순이익은 6.3 % 감소했습니다.

동사의 PER은 전년 동기 8.9 배에서 13.2 배로, PBR은 전년 동기 0.9 배에서 1.3 배로, 자기 자본 수익률 (ROE)은 전년 동기 10.6 % 에서 9.8 %로 하락했습니다.

최근 바이오 화장품 수요 증가 등 시장 환경에 발맞춰 천연 및 더마 화장품 소재에 특화된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 회사 소개

화학 제품과 증류주를 제조, 판매하기 위해 1984 년에 설립되어 1992 년 7 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 기업은 합성 주, 무수정, 정 제주 등의 알코올 제품과 초산에틸, 초산 부틸 등의 석유 화학 제품은 물론 칼라 페이스트, 전자 급 정밀 화학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석유 화학 산업은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자본 집약적인 장비 산업이며 규모의 경제를 가진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2.6 %, 영업 이익은 14 %, 당기 순이익은 15.7 %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미국 국내 경제가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전망을 바탕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남 제약

– 회사 소개

약국 유통 품목으로 비타민 군, 태반 군, 건강 식품군, 일반 군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11 개 지점 및 도매상을 통해 전국 22,000 여개 약국에 제품을 유통 ·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군에는 대표 브랜드 인 레모나 (분말)를 중심으로 경남 비타민 C 정, 레모 비타, 레모나 디 아크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매출은 일반 의약품 (40.4 %), 의약외품 (32.1 %), 건강 기능 식품 (20.3 %)으로 구성됐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6.7 %, 영업 손실은 196.7 %, 순손실은 90.3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아웃소싱 비용을 포함한 매출원가 상승으로 영업 이익 적자가 확대됐습니다. 전년 동기간 파생 상품 부채 평가 손실의 기저 효과로 인해 순손실 규모가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모바일 미디어를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시도, 대형 유통망과의 추가 매장 계약 추진 등 기존 유통 업체의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유통 채널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보락

 

– 회사 소개

1959 년 한국 농업으로 설립 돈이 회사는 1989 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식품 첨가물과 의약품 원료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파인애플 에센스, 식품 첨가물 부문 사카린 나트륨, 제약 부문 보라 애엽 에탄올 연질 발효 추출물 95 %, 녹용 색 35 % 등이 있습니다.

LG 생활 건강, 에스트라, 해태 제과, 동아 오츠카, 동아 제약은 주요 고객사로서 안정적인 외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2.5 % 증가, 영업 이익 71.2 % 감소, 순이익 64.3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는 여전히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는 원자재 가격 변동의 문제가 아니라 제조원가의 높은 상승으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의 감소로 이어집니다.

HMR 시장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식품 첨가물 사업의 매출 감소는 실적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친 입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손소독제 관련주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