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세정제 관련주 TOP6 간단 정리 1편

손세정제 관련주

손세정제 관련주

 

승일

– 회사 소개

1961 년 설립 돈이 회사는 2001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주력 사업으로 에어로졸 및 일반 파이프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연료 관, 에어로졸 관, 대형 고추장, 쌈장 캔, 도료, 윤활제 캔, 참기름 식음료가 들어있는 일반관 등입니다.

회사 매출의 72 %를 차지하는 에어로졸 사업은 국내 시장에서 계열사 태양과 함께 국내 시장의 약 60 %를 점유하며 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2 % 감소, 영업 이익 98.1 % 감소, 당기 순이익 91.2 % 감소했습니다.

외형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 이익도 감소했습니다. 결국 회사의 순이익은 7 억 6000 만원에 불과했습니다.

일본에 집중되던 수출이 최근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으며, 수출품도 완제품에서 다양한 부품으로 다양 화 되고 있어 향후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봉엘에스

– 회사 소개

1986 년 설립된 이래 30 년 이상 축적된 아미노산 제조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원가 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의약품, 화장품, 식품 첨가물 원료를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0 년 중앙 대학교 의학 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PNK 피부 임상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2019 년 2 분기 말 수출액은 4 억 5000 만원으로 전체 매출의 1.3 %를 차지했습니다.

생 녹차 등 제품 매출은 117 억 원, 아세트 아미노펜 등은 169 억 원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5.4 %, 영업 이익은 7.8 %, 당기 순이익은 6.3 % 감소했습니다.

동사의 PER은 전년 동기 8.9 배에서 13.2 배로, PBR은 전년 동기 0.9 배에서 1.3 배로, 자기 자본 수익률 (ROE)은 전년 동기 10.6 % 에서 9.8 %로 하락했습니다.

최근 바이오 화장품 수요 증가 등 시장 환경에 발맞춰 천연 및 더마 화장품 소재에 특화된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락

– 회사 소개

1959 년 한국 농업으로 설립 돈이 회사는 1989 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식품 첨가물과 의약품 원료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파인애플 에센스, 식품 첨가물 부문 사카린 나트륨, 제약 부문 보라 애엽 에탄올 연질 발효 추출물 95 %, 녹용 색 35 % 등이 있습니다.

LG 생활 건강, 에스트라, 해태 제과, 동아 오츠카, 동아 제약은 주요 고객사로서 안정적인 외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2.5 % 증가, 영업 이익 71.2 % 감소, 순이익 64.3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는 여전히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는 원자재 가격 변동의 문제가 아니라 제조원가의 높은 상승으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의 감소로 이어집니다.

HMR 시장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식품 첨가물 사업의 매출 감소는 실적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친 입니다.

국제약품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1959 년에 설립되어 1975 년 한국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화장품 수입 및 판매입니다.
항생제, 순환 용제, 소화기, 당뇨병 약, 해열제 등 약 120 여개의 처방약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로 인한 망막 변성 치료제 ‘타겐 -F’를 중심으로 안과 분야에서 국내 독보적인 시장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장은 일반 의약품 시장에서 처방 의약품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6.7 % 감소, 영업 이익 89.4 % 증가, 순이익 적자 전환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개선으로 영업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법인세 비용 증가로 순이익은 손실로 전환되었습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당뇨 망막 병증 치료제 연구를 완료했으며, 기타 신약 연구와 합성을 진행 중입니다.

서린바이오

– 회사 소개

1984 년 서린 사이언스로 설립되어 2000 년에 현명으로 변경되었고 2005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바이오 인프라를 실시합니다.

인간이나 기타 생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제조된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사업, 치매 조기 진단 키트, 헬스 케어, 위생 / 살균 설루션 사업

통합 기업으로는 피부 미용 기기 제조업체 인 세린 메디 케어, 발효 화장품 업체 제노자임, 소독제 발생기 제조업체인 에코트리 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4 %, 영업 이익은 38.8 %, 당기 순이익은 287.5 % 증가했습니다.

생명 공학 부문의 영업 이익 감소로 전체 영업 이익은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 적자를 기록한 헬스 케어 부문이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살균 수 메이커 에코 트리와 플라스마 스킨케어 장비의 판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 년 출시를 목표로 혈액 마이크로 RNA를 활용 한 조기 치매 진단 키트와 임신 중독 진단 키트를 개발 중입니다.

파루

– 회사 소개

신 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과 최첨단 전자 기술인 인쇄 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은 추적 장치와 고정형으로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 400MW 태양 광 발전소에 설치되어 국내외 880MW 이상, 수출 1 억 달러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의 가격 경쟁력이 태양광 시장 성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의 사업도 시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8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절반 이상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흑자 전환,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습니다.

현 정부의 신 재생 에너지 투자 및 배전 사업 예산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향후 회사의 태양광 발전 설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 수익 창출이 예상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손세정제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