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관련주 및 대장주 TOP 6 1편

소부장 관련주

소부장 관련주

 

동진세미켐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1973 년에 설립되어 1999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국내 3 개 계열사가 있습니다.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용 포토 레지스트, 스트리퍼, 세정액 등 전자 재료를  국내외 화학 회사에 공급하는 전자 재료 사업과 건축 자재 및 자동차 내장재에 주로 사용되는 발포제를 주로 공급하는 발포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광경 화성 유무 기 복합 수지 조성물에 대한 신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1 % 증가, 영업 이익 49.5 % 증가, 당기 순이익 55.5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이 소폭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 해 대외 성장을 이룬 것으로 추정되며 순이익도 증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도체 소재 탈일 계획 소식으로 반도체 소재 및 부품 관련 주식이 급증하고 있으며, 주요 주식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경인양행 (소부장 관련주)

– 회사 소개

1977 년 10 월 설립되어 1995 년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의 주요 사업은 염료 산업과 사카린을 포함한 화학 산업으로 9 개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고 부가가치 산업, 전자 재료 사업 진출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설비 투자 규모는 종이, 화학 비료, 시멘트 등 기기 중심의 양산 체제보다 작지만 첨단 기술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9.4 %, 영업 이익은 1.3 %, 당기 순이익은 8.5 % 감소했습니다.

매출 소폭 증가로 영업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법인세 비용 증가로 순이익은 감소했습니다.

전자 재료 사업은 IT 제품의 기능성 핵심 소재로 활용되기 때문에 제품 주기가 짧고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사업입니다.

지속적인 투자와 R & D가 선행되어야 하므로 매출 성장이 빠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성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2006 년 11 월 23 일에 설립되어 2006 년 12 월 22 일에 한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불소계 기초 화합물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며 국내외 자회사를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우성 폴란드 (주)’를 새롭게 통합하여 총 4 개의 연결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그룹 ‘우성 그룹’에 속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7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52.6 % 감소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45.5 % 감소했습니다.

매출 감소는 전방 산업의 어려움으로 냉매, 무기 불소, 이차 전지 소재 매출 감소로 인한 것입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불소 화합물 사업은 글로벌 환경 규제에 따라 영업 허가가 더 이상 발급되지 않아 진입 장벽이 높입니다. 그 결과 국내에서 냉매 가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코오롱의 제조 부문 분할로 신설되었으며 2010 년 1 월 5 일 분할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업의 특성상 산업 자재, 화학 ​​자재, 필름 / 전자 자재, 패션, 의류 자재 등 5 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매출 비중은 산업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자재, 중간재, 소비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제 변화에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안정적인 성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 감소, 영업 이익 42.1 % 증가, 당기 순이익 17.2 %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판매량 증가, 아라미드 등 고 부가가치 제품 수요 증가, 필름 사업 턴어라운드, 원자재 안정화 추세에 따른 타 사업부 흑자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중국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자동차 부품 소재 사업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시그네틱스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66 년 9 월 12 일에 설립되어 2010 년 11 월 26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반도체 제조 공정의 후 공정에 속하는 산업으로 반도체 패키징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패키징 사업은 칩을 전기적으로 연결하고 외부 충격에 견디도록 밀봉하여 물리적 기능과 모양을 부여하는 공정입니다.

반도체 시장의 급변하는 추세에 따라 제조 및 생산기술 확보, 공정 혁신, R & D를 통해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 감소, 영업 손실 171.4 % 증가, 순손실 126.4 % 증가했습니다.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성장을 위한 플립 칩 제품 생산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에 완전히 진입했습니다.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과가 감소했습니다. 매출과 영업 이익이 모두 하락했습니다. 비용면에서는 매출원가는 줄었지만 판관비는 늘었습니다.

솔브레인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86 년 5 월 6 일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 물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0 년 1 월 18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기타 전자 관련 화학 물질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합니다.

반도체 산업은 제품 수명주기가 빠른 지식 집약적 고 부가가치 산업이며 설비 및 R & D 투자 비율이 높은 디바이스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8 % 증가, 영업 이익 8.7 % 증가, 당기 순이익 26.2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이 모두 증가했으며 순이익도 24.5 % 증가했습니다.

신사업으로 2019 년 5 월 이차 전지 소재 생산 현지 법인 Soulbrain HU Kft. 를 설립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2007 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전극 및 링용 실리콘 및 실리콘 카바이드 재료와 반도체 /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용 특수 가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것입니다.

고객으로서 도쿄 일렉트론, SEMES 등 장비 제조업체와 삼성 전자 등 반도체 제조업체를 보유하고 있어 기술력과 품질 수준이 검증되었습니다.

특수 가스 사업에서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세정, 증착, 식각 공정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0.7 % 감소, 영업 이익 14.2 % 감소, 순이익 10.9 % 감소했습니다.

2019 년 상반기 국내 메모리 업체들의 메모리 업황 침체에 따른 가동률 조정 및 재고 축소 노력이 실적 부진에 기여했습니다.

삼성 전자의 시안 2 차 낸드 라인 투자에 따른 부품주 증가와 DRAM 풀가동에 따른 공급 증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시노펙스

– 회사 소개

나노 기술 소재 부품 전문 기업으로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IT 부품의 근간이 되는 생산 효율 향상을 위한 설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FPCB의 소재 인 Front Process부터 부품 실장, Post Process까지 Full Line-up을 구축하고 베트남 최대 생산량으로 전체 생산 공정을 확보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4.9 %, 영업 이익은 188.9 %, 당기 순이익은 30.1 % 증가했습니다.

주력 FPCB 사업과 멤브레인 필터 사업 모두 매출 원가율 개선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보였습니다. 특히 FPC의 매출 급증 사업은 전반적인 수익 성장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회사는 상장 자격 실체 심사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결정을 내렸고 주식 거래가 재개됐습니다.

케이씨텍 (소부장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KC에서 물적 분할로 설립되어 반도체 / 디스플레이 장비 및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전 공정 장비 및 소모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반도체 CMP / 세정 장비, 디스플레이 습식 장비, 반도체 슬러리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반도체 사업부 61.14 %, 디스플레이 사업부 38.67 %를 차지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34.5 % 감소, 영업 이익 44.4 % 감소, 순이익 46.7 % 감소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사업 둔화로 매출 감소. 국내 및 중국 판매 둔화는 외형 성장 감소에 기인합니다.

2020 년 신규 투자는 삼성 전자의 DRAM 40K, NAND 100K, SK Hynix DRAM 40K, NAND 40K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켐트로스

– 회사 소개

2006 년 3 월 7 일에 설립된 회사는 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IT 소재, 제약 소재 및 폴리머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제품은 정밀 화학 산업의 각 분야에서 요구되는 주요 화학 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IT 소재, 제약 소재, 고분자 소재로 크게 분류됩니다.

대기업과의 거래 및 공동 개발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제품 및 응용 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액 4.1 % 감소, 영업 이익 36.7 % 감소, 순이익 적자 전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고, 영업 이익은 부담이 커지면서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2019 년 10 월 25 일 현재 진천에 제3 공장이 완공되었으며, 제3 공장의 예상 생산량은 연간 200 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소부장 관련주 및 주가, 배당금, 실적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