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라고? 1편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서민금융진흥원은 저소득층에 대한 정책을 성실히 상환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보증지원을 통해 은행에서 다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 신청 자격,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및 대출 기간, ​​신청 방법, 징검다리 론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신청 자격

정부의 4대 정책을 2년 이상 거래하고 대출금의 75% 이상을 상환(전액 상환 포함)한 사람 중 신용등급 5 이상인 사람은 징검다리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의 4대 정책금융상품은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 론(폐지),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저소득층 대출을 받을 정도로 높아져도 한 금융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만큼 신용등급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서민은 정부지원 대출을 받을 수 없고, 1 금융권도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금융 공백기가 생겨 결국 고금리 대출을 신청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이 재정적 공백을 채우기 위해 징검다리 론이 만들어졌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한도

징검다리론은 서민금융 진흥청에서 대출한도 3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한도는 모든 신청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한도가 아닌 신용등급, 연소득, 상환능력 등을 고려하여 차등 적용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대출기간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대출의 대출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예 기간이 필요한 경우 최대 1년까지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유예기간이란 원금을 지급하지 않고 이자만 지급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금리 안내

금융청 디딤돌론의 대출금리는 은행마다 다르지만 연 9.0% 이내로 설정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다자녀 가족, 다문화가족, 60세 이상 부모의 부양가족 등 우대금리 범주에 해당하는 경우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그러니 가지고 가십시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대출 신청 절차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액 환불 저소득 금융상품 취급기간에 방문하여 금융상품 완료 확인서 또는 금융거래확인서(상환 이력 75% 이상)를 발급합니다.

디딤돌 대출을 신청하려는 은행을 방문하여 위의 서류를 제출하면서 대출을 신청하십시오.

신청서를 접수한 은행은 자체 심사 후 대출을 진행합니다.

새 희망 포자 대출의 경우 기존 은행에서 디딤돌 대출을 재신청하면 첫 번째 서류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을 취급하는 은행

금융청의 디딤돌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전국 1개 금융권 15개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시티은행, SC제일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 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조건, 한도,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한도 정리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로 간단하게 대출 완료!

 

서민금융진흥원 징검다리론 및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