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배땡김 증상, 원인 정리 1편

생리전 배땡김

생리전 배땡김

 

생리전 배땡김이나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어도 월경통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참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이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생리전 배땡김은 단순한 생리통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다른 원인에 의해 유발된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악화되고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부 팽만감의 증상이 심하거나 통증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생리전 배땡김 원인 [1] 골반 틀어짐

생리통이나 생리 전 생리통과 유사한 복통과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골반의 오정렬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하체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 내 장기의 위치가 틀어져 기능이 저하됩니다..

골반 기형의 가장 흔한 원인은 일반적인 다리를 꼬는 행동입니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한쪽 골반에만 체중이 실리고 반대쪽 골반 근육이 심하게 당겨집니다.

잘못된 자세만이 문제가 아닙니다.

매일 8시간씩 의자에 앉아 8시간 정도 일을 하면 고관절이 점차 짧아지고 뻣뻣해지고, 운동 부족으로 인한 복근의 약화도 문제입니다.

짧아진 고관절 근육이 골반을 아래로 끌어당길 때 복근에 힘이 없으면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골반은 한번 부러지면 완전히 되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뿐만 아니라 주변의 신경과 근육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첫째, 틀어진 골반 자체가 주변의 신경과 근육을 자극합니다.

약간의 골반 틀어짐은 자세와 습관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어느 정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반 기형이 심하고 통증과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통해 불균형한 체형을 교정합니다.

당기는 골반 교정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전 배땡김 원인 [2] 속발성 생리통

생리통은 월경 중 자궁내막에 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하여 발생하는 일차성 월경곤란증과 다른 질병에 의해 발생하는 이차성 이차성 월경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리전 배땡김 증상이 심한 경우 월경통이 다른 원인에 의해 악화되는 1차인지 2차 악화인지 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차성 월경곤란증의 경우 통증 완화를 위해 항염증성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에 의한 이차성 이차성 월경곤란증의 경우에는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생리통은 첫날에 가장 심한 경향이 있으므로 생리통이 심한 경우 생리 시작과 동시에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예정일 하루 전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진통제에 내성이 생겨 복용을 꺼리거나 기피하는 사람이 많지만, 일반 진통제에 중독되거나 의존할 가능성이 거의 없고, 한 달에 한 번 월경 중 1~2일 동안 진통제를 복용해도 내성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차 이차 생리통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자궁내막증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심한 생리통, 불규칙한 생리, 복통, 골반통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월경 전에 발생하며 월경 내내 계속됩니다.

생리통이 없는지 수년이 지난 후 갑자기 심한 생리통을 경험했다면 자궁내막증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30대 불임의 원인 중 자궁내막증은 난소 기능 장애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이 임신의 걸림돌인 이유는 자궁 근처의 난소나 나팔관에서 자궁내막증이 발생하여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고막 찢어지면 대처방법

임신초기 설사배 증상, 원인 완화방법 정리 1편

생리 옮나요? 간단 정리 1편

 

생리전 배땡김을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