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관련주 및 대장주 TOP6 간편 정리 1편

비대면 관련주

비대면관련주

 

CJ제일제당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2007 년 9 월 CJ 주식회사는 CJ 주식회사에서 분리되어 식품과 생명 공학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출발했습니다.

한식의 세계화와 현지화를 통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식품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비비고’브랜드를 국내외 대형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2019 년 2 월 미국 전역에 사업 인프라를 확보 한 냉동식품 가공 업체 슈 완스 컴퍼니를 인수 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9.2 %, 영업 이익은 5 %, 당기 순이익은 93.6 % 감소했습니다.

식품 및 물류 부문의 매출 성장이 외형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그러나 영업 이익은 매출원가, 자산 상각비 등 판관비 부담으로 감소했습니다.

HMR 신제품 개발 및 프리미엄 제품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물류 42.4 %, 식품 36.0 %, 생명 공학 21.6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비대면 주식)

– 회사 소개

1930 년 11 월 설립되어 CL 사업, 택배 사업, 글로벌 사업, 건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약 물류, 택배 사업, 항공 포워딩, 해상 포워딩 등화 물 운송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당일 배송, 물류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출은 글로벌 사업의 42.84 %, CL 사업의 26.6 %, 택배 사업의 23.88 %를 차지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3.2 %, 영업 이익은 32.6 %, 순이익은 88.5 % 감소했습니다.

택배 가격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배송 마진은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외형 성장을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6 % 증가한 2,058 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 요인은 유통 부문의 실적 개선이라고 판단됩니다.

nhn한국 사이버결제(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2006 년 한국 사이버 결제 (주)와 합병하여 온라인 전자 결제 대행, 온 오프라인 VAN, 휴대폰 경제 / 인증 사업을 수행 한 NHN의 자회사입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G 마켓을 비롯해 약 6 만 5 천여 개의 인터넷 쇼핑몰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도 진입 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결제 서비스 인 NFC 전자 결제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정부 연구 기관인 ETRI와 공동 투자를 통해 ‘KCP 이노베이션’을 설립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6.2 % 증가, 영업 이익 48 % 증가, 당기 순이익 82 % 증가.

온라인 결제 사업은 약 15만 개의 중소 온라인 쇼핑몰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다각화와 다각화를 통해 온라인 결제 사업의 매출과 수익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O2O 사업 중 모바일 스마트 주문 결제 사업은 서비스 브랜드 ‘페이 코 오더’로 NHN 페이 코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비트 컴퓨터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83 년 8 월 15 일에 설립되어 1997 년 7 월 4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의료 정보 사업, 디지털 헬스 케어 사업, IT 교육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 차 의료기관에서 병원급 의료기관까지 필요한 의료 정보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종합 병원과 병원급 의료기관은 35 년 이상 시장에서 검증된 비트 닉스 하이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0.6 %, 영업 이익은 363.4 %, 당기 순이익은 162.3 %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과 순이익도 국내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하면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확대로 개인 건강 기록 및 유전자 검사를 활용 한 개인 맞춤형 의료 정보 플랫폼 사업 확대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성정보 (비대면 주식)

– 회사 소개

시스템 통합 사업을 위해 1992 년 2 월에 설립되어 상장 승인을 거쳐 1999 년 7 월 30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 부문은 IT 인프라 사업 부문과 헬스 케어 사업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 사업 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 사업 부문, IT 인프라 사업 부문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H / W, S / W는 물론 ERP 컨설팅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 감소, 영업 손실 34.1 % 감소, 순손실 13 % 증가했습니다.

수익성을 확보 한 네트워크 장비 도매 사업은 매출 부진과 지속적인 적자 구조로 위축됐습니다. 신성장 동력 확보가 필요합니다.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많은 중소기업에서 저가 수주를 받는 등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새로운 부가가치 설루션 공급 능력이 중요한 경쟁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어랩스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옐로 모바일의 자회사 인 옐로 모바일 산하에 주요 헬스 케어 사업부를 통합 해 설립 한 국내 1 위 헬스 케어 플랫폼 기업입니다.

미디어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 IT 설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병원 및 의원 디지털 마케팅 사업자로서 국내 1 위 헬스 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국내 200여 명의 병원 / 클리닉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8 년 3 월 코스닥 상장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8 %, 영업 이익은 44.9 %, 순이익은 68 % 감소했습니다.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및 인건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모바일 소셜 데이트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출판사 B & K Lab 인수로 소셜 데이트 애플리케이션 사업 시작 주요 서비스로는 ‘물론’, ‘Sweet Me’, ‘Love Love’가 있습니다.

소프트센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1988 년 4 월 11 일에 설립된 주식 상장 법인으로 1997 년 7 월 18 일 발행된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IT 자원의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최적의 IT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 설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회사의 전체적인 사업 구조는 IT 인프라 사업과 B2B, B2C 형태로 설루션과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4 % 감소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 순이익 흑자 전환됐습니다.

매출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의 비용이 대폭 절감되어 영업 이익이 흑자 전환했습니다.

SW 교육의 시장 성과 성장성 등을 고려하여 신규 사업 TF 구성,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서비스 브랜드 Educen 론칭 등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헬스케어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2002 년 (주)메디 페이스와 (주)쓰리 디 메드의 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주요 사업은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 및 유지하는 것입니다.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 위 PACS는 의료 기기에서 획득 한 영상을 의료 규격에 따라 디지털화, 저장, 전송,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연결 대상자 회사로 국내 법인 2 개, 해외 법인 9 개가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5.9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389.5 % 증가했습니다.

매출 성장과 비용 통제로 인해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순이익도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 자산 평가 이익 증가로 전분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의 대지와 건물은 올해 158 억 원에 매입하여 재건축 공간 확보

다산네트웍스 (비대면 관련주)

– 회사 소개

네트워크 통신 장비를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주요 제품으로는 이더넷 스위치, FTTx 설루션, TPS 설루션이 있으며 장비 판매 및 서비스 판매로 구성됩니다.

2016 년에는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으로 미국 통신 장비 업체 존 테크놀로지 (다산 설루션)를 인수 해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다산 존 설루션은 독일 통신 장비 업체 키 마일 인수를 완료했으며 2019 년부터는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 고객 다변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35.1 %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21.7 % 감소하며 순이익이 흑자 전환했습니다.

전방 산업 호조와 글로벌 기업 인수로 매출이 급증했지만 판관비 증가로 영업 이익률이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외환 관련 수입 등 영업 외 소득은 흑자 전환, 당기 순이익 흑자 전환.

기술 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전략적 제휴 확대, 제품 다각화를 통한 신시장 판매 확대 등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저희는 비 대면 관련 주식에 대해 배웠습니다.

당신은 주식에 투자할 책임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비대면 관련주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