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정보 1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볼보 S60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볼보 S60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볼보 S60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볼보 S60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볼보 S60 마일드 하이브리드

볼보 S60

볼보코리아에서 20년 8월 20일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S60 B5 모델을 출시했다.
볼보에서 순수 내연기관을 대체하기 위한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부착되어 있는 엔진 통합형 전동 파워트레인을 메인으로 하는 차량을 선보인 건데요.
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과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의 차이점은 배터리만으로 주행이 불가능하고, 전력을 엔진 출력에 보태는 형태의 하이브리드라고 한다.
볼보에서 야심 차게 준비해 내놓은 모델인 만큼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네요.
오늘은 볼보 S60 B5 모델의 가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격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출시 가격은 4,810만 원과 5,410만 원이 될 것으로 보이다.
20년 10월 한국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가격은 예상가이다.
볼보 S60은 하이브리드 차량인데도 가격이 그렇게 안 비싸 보이실 수 있는데.
기존의 하이브리드와의 차이가 있어서 그렇다.
그 시스템의 차이는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우선 B5의 트림에 의한 가격차이는 6백만 원인데요.
19인치 휠과 앞좌석 통풍 및 마사지 시트, 가죽시트 및 사운드와 360도 카메라를 추가하므로 해서 높아지는 금액이다.
개인적으로는 B5 인스크립션 트림을 선택하는 게 가성비가 더 좋아 보이다.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S60 B5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 시스템은 배터리만으로 주행은 불가능하지만 엔진에 출력을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이전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 단독으로 주행이 가능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손실이 존재했다.
주행 중 충전을 실시하고 그 충전 에너지로 주행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하게 때문인데요.
볼보 S60 B5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으로 생산되는 전력을 오롯이 엔진의 출력을 돕는 역할에만 사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연비 향상, 배출 오염가스 감소, 정속 성 등 다양한 부가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은 아마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날 것으로 보이다.
– S60에 추가된 바워스 & 윌킨스 프리미엄 사운드
– 크리스털 기어노브
– 최고 250마력
– 최대 토크 35.7 kgm
위와 같이 추후 몇 년 동안 성능 및 안전 편의사양에서 떨어지지 않을 만큼 다양한 발전을 있는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아 보이다.
이상으로 볼보 S60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과 차량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았다.
볼보 S60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서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