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수혜주 TOP6 간단 정리 1편

방탄소년단 관련주

방탄소년단관련주

 

디피씨 (방탄소년단 관련주)

– 회사 소개

당사는 1982년 6월 24일 고압변압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설립하여 1997년 11월 주식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회사의 사업 부문은 제조 부문과 투자 부문으로 나뉩니다. 제조부문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통해 전 세계 가전업체에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압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투자 부문은 부동산 및 인프라를 위한 사모펀드, 벤처투자조합, 사모펀드를 운용합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8%, 영업이익은 177.3%, 당기순이익은 336.2%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가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전자레인지용 철심 고압변압기, 에어컨용 리액터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에어컨 등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영업력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키이스트(방탄소년단 관련주)

– 회사 소개

드라마와 영화를 기획, 제작,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관련 부가 사업을 영위하는 영상 제작 사업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추가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손현주, 주지훈, 정려원 등 국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들과 잠재적인 신인 배우들과 매니지먼트 및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하이에나, 보이스 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2020년 하반기 공개될 예정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7%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팬클럽 운영 계약 해지와 국내 아티스트의 해외 활동 중단으로 해외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의 매출이 줄었지만, 콘텐츠 제작 호조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 관련 성능.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건강 교사 안은영’은 2020년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어서 콘텐츠 제작 역량이 부각될 전망입니다.

초록뱀 (방탄소년단 관련주)

– 회사 소개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 제작 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각종 부가 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투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3사, 일반 방송,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함과 동시에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도 추진합니다.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테마파크 조성사업(주몽 세트, 제주 올인하우스)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지상파 UHD 방송 개시를 시작으로 고품질 UHD 방송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드라마, 예능, 예능 등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은 회사의 주력사업인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에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w홀딩 컴퍼니 (방탄소년단 수혜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5년 8월에 설립되어 2001년 8월 2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당사는 당기 중 방산사업에서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상장사인 아이오케이 컴퍼니와 상장사인 그린 밤 미디어를 제외하고 22개 계열사가 비상장입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2%, 영업손실은 91.9%,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유리사업은 전체 매출의 44.5%, 물류사업은 전체 매출의 38.6%를 차지했습니다.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재개발 및 재건축 물량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가전 등 용도 다양화에 따른 수요는 유리 시장에 다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손오공 (방탄소년단 수혜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파샤 임 카드, 헬로카봇, 엑스 가리온 등 캐릭터 장난감과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방탄소년단 인형 등 마텔 토이와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 게임을 할인마트와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토이 산업은 캐릭터 산업의 OSMU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OSMU를 활용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외화손실과 외화환산손실 등으로 영업 외손실이 확대되면서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습니다.

회사의 연결 대상인 소노 콩 아이비(Sonokong Ivy)는 PC방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2020년 Mattel Toys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연장합니다.

엘비세미콘(방탄소년단 수혜주)

– 회사 소개

당사는 패시브 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 반도체 칩 및 패키지의 설계 용역을 목적으로 2000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습니다.

Display Driver IC, Power Management IC, CMOS Image Sensor 등 반도체 칩의 후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Test & Assembly라는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판매가 DDI에 집중되면서 판매 다각화의 일환으로 PMIC 등의 판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영업이익은 27.9%, 당기순이익은 28.4%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의 높은 증가로 감소했습니다.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위해 WLCSP 등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기술과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을 주도하는 고객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드림어스 컴퍼니(방탄소년단 테마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9년 1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악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공급, 고품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 지능 스피커 제조/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음원 송출 로열티 징수 규정 기존 조정계수가 1.2배에서 1.6배로 높아져 상품 가격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5.5%, 영업손실은 81.8%, 순손실은 99.7%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크게 늘었고 수익성 강화로 영업적자가 개선됐습니다.

2020년 1분기에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가능성으로 콘서트와 팬미팅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종식에 연기된 공연 수요가 지연되면서 빠른 회복이 예상됩니다.

CJ ENM(방탄소년단 테마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 및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조, 공급, 도소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방송채널 이용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명량>, <국제시장>, <극한직업>, <기생충> 등 흥행 흥행 작은 물론 영화 시장의 산업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영업이익은 49.7%, 당기순이익은 36.8% 감소했습니다.

커머스 부문은 전체 매출의 46.3%, 미디어 부문은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했습니다.

모바일 광고 시장은 2020년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4대 미디어의 성장률은 크게 둔화되고 있으며 전체 광고 시장 성장률은 4.3%로 소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마블(방탄소년단 테마주)

– 회사 소개

게임 개발자금으로 개발한 게임 퍼블리싱 전문 기업 넷마블 넥서스, 넷마블 N2, 넷마블 네오 등 자회사들이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상위권 게임들이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점을 지닌 MMORPG와 RPG 장르 외에 Non-RPG 게임까지 영역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영업이익은 39.8%, 당기순이익은 36.8% 증가했습니다.

2020년 2월 코웨이(구 웅진코웨이)를 인수하고 AI 기반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스마트홈 기기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내 13개 게임 개발사와 해외 5개 게임 개발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양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방탄소년단 수혜주)

– 회사 소개

화장품,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 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합니다.

1985년 자체 기술로 만든 라미네이팅 기계를 시작으로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시장에서도 70%의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 및 다국적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이오산업은 자회사인 지엠피 바이오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 실적

2020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8%,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221.8% 증가했습니다.

화장품 부문의 매출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이자비용 증가 및 금융자산 평가손실

다만 법인세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했습니다.

화장품 사업부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판매를 확대하고 있지만 미국과 일본 시장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계획입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배당금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