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TOP6 간단 정리 1편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방사광가속기관련주

 

모비스

– 회사 소개

2016 년 설립된 회사는 하나 금융 인수 (주)와의 합병을 통해 201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합병된 회사 인 모비스는 2000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규모 과학 프로젝트 인 대규모 과학 시설의 제어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 년 9 월 블록체인 기반 P2P 광고 플랫폼이자 설루션 제공 업체 인 Blockbase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86.5 %, 영업 손실은 17.2 %, 순손실은 76 % 증가했습니다.

연결 법인의 변경으로 인한 매출 증가. 영업 이익 등은 설립 초기 자회사의 신사업 기술 개발 진행으로 경상 개발비 증가 등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019 년 1 월 임상 CRO 회사 인 ADM Korea가 자회사로 편입되어 머신 러닝을 적용할 수 있는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다원시스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특수 전원 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 년 1 월 9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융합 전원 공급 업체로서 주력 사업으로 특수 전원 사업과 전자 유도 가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수 전원 중 융합 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 기관용으로,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기업인 포스코 ICT와 민간 기업인 반도체 세정 장비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7 %, 영업 이익은 12 % 증가했습니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특수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라는 인식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년에는 신 안산선 복선 철도 민간 투자 사업, 인도 알루미늄 차체 승용차 생산, EMU-150 대 208 대 구매를 위해 철도 차량 생산 공급을 수주했습니다.

비츠로테크

– 회사 소개

회사는 1968 년에 설립되어 2000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총 7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는 크게 전력 기기 사업, 특수 사업, 전시 사업으로 나뉘며 주요 사업은 전기 기기 사업입니다.

국제 원료 가격은 유가상승과 개도국 경제 성장에 따른 등가 원료 수요 증가로 부담이 될 수 있으며, 각종 원자재의 소량 생산으로 원자재 조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15.9 %, 영업 이익은 82.5 %, 당기 순이익은 86 %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2 배 이상 증가하고 매출 증가로 매출원가 부담이 증가하고 판관비 및 인건비 부담이 증가했지만 영업 이익도 급증하여 2 배 가까이 증가 판매.

전체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는 동안 법인세 비용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은 크게 증가했고 순이익은 거의 두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스맥

– 회사 소개

1996 년 3 월 정보 통신 기기 개발 및 제조,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설립되어 2009 년 5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1 년 2 월 1 일 합병으로 앞서 언급 한 통신 사업에 더해 기계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사의 기계 사업부는 1999 년 6 월 18 일 삼성 중공업 공작 기계 사업부에서 설립 한 스맥과 공작 기계 및 부품 제조 전문 기업 테크센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2.4 % 증가하고 영업 손실이 2199.5 % 증가했으며 순손실이 914.1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증가 해 대규모 영업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공작 기계 외에도 스마트 팩토리 사업 등 신규 사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FA 사업부에서는 삼성 전자 반도체 사업부와 삼성 디스플레이의 투자가 회복되고 있고 자체 개발 한 반도체 웨이퍼 폴리싱 장비 수주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 회사 소개

회사는 공장 기계 제조를 수행하기 위해 2003 년 3 월 20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공작 기계는 주로 자동차, 항공기, 선박 등 기계 부품을 제조하고 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국가 전략 산업으로서 공급 수준에 따른 산업 기술과 경쟁력의 척도로 사용됩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은 수소 플랜트 및 수소 충전소 관련 사업, 신 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 풍력 발전 관련 사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1 % 감소, 영업 손실 756.9 % 증가, 순손실 577.7 % 증가했습니다.

공작 기계 및 방산 사업의 전반적인 부진과 자회사의 신규 사업부의 실적 지연으로 매출이 감소하고 적자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계열사 인 이엠 설루션의 수소 사업부로부터 괄목할만한 수주가 확인돼 흑자 전환이 예상됩니다. K-1 전차 대 체포를 생산, 공급하여 신규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정 바이오

– 회사 소개

신약 연구 기업으로 1989 년 설립되어 201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이 회사는 감염 관리를 전문으로 하며 병원 및 연구 시설에 감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감염 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 보수-예방 살균’의 토털 설루션 유형입니다.

수술실, 클린 룸, 중환자 실, 연구 시설 및 의약품 생산 시설에는 감염 관리가 필요합니다.

메르스 발생 이후 감염 통제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9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감염 관리 사업부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습니다.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이 개선되어 흑자로 변했습니다.

신사업으로 철 무릎 등 천연물을 이용한 감염병 (모기 유충) 예방 용 살충제 (WJ00103)를 개발하고 있으며, 식약청에 의약외품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카로

– 회사 소개

2000 년 10 월에 설립된 회사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원료 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의 웨이퍼를 흡착 및 가열하는 히터 블록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신사업으로 실리콘 카바이드, 질화알루미늄 등 세라믹 소재를 이용한 반도체, LCD, LED 부품, 반도체 LCD 공정 기화기 및 태양 전지 제조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전구체 65.48 %, 히터 블록 32.11 %, 제품 1.36 %, 기타 (제품) 1.05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27.9 % 감소, 영업 이익 74.7 % 감소, 당기 순이익 71.4 % 감소했습니다.

주요 제품의 경쟁사 진입과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하락으로 매출이 감소했고, 경영진과 연구 인력의 증가로 판관비가 증가했습니다.

음성 및 평택 공장 CAPA 증설 완료 음성 공장 일부 라인을 연구 라인으로 변경하여 효율적인 연구 활동이 가능합니다. 평택 공장 설비 증설을 통해 고객 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퓨쳐켐

– 회사 소개

2001 년 8 월에 설립되어 새로운 방사성 의약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 전구체 및 합성 시약의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알츠하이머 병 방사성 의약품 인 AlzaVu와 파킨슨 병 진단용 방사성 의약품 PDVu가 있습니다.

서울 아산 병원과 공동으로 세계 최초 파킨슨 병 진단용 FP-CIT 및 폐암 진단용 FLT 상용화, 다제 다기능 자동 합성 장치 개발, 실제 PET 방사성 의약품 개발, 생산 및 생산 범위 확대 매상.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44.9 % 증가하고 영업 손실이 26.3 % 감소했으며 순손실이 55.2 % 감소했습니다.

19 년 6 월 전립선 진단 신약 국내 임상 1 상 신청이 완료되었고 미국 식약청은 프로 스타 뷰 임상 1 상 신약 시험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조기 진단에 관심이 있다면 국가 치매 책임 제도 시행에 따라 회복되고 향후 PET-CT 영상화를 위한 건강 보험이 단계적으로 확대되면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