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소재 관련주 TOP4 집중 탐구 1편

반도체 소재 관련주

반도체소재관련주

 

동운아나텍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휴대폰, 태블릿 및 기타 전자 장치 용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및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입니다.

주력 제품인 모바일 카메라 용 AF 드라이버 IC는 2010 년 중반부터 현재까지 세계 시장에서 수량 기준 1 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미세한 센싱 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휴대폰, 태블릿은 물론 자동차, 의료 기기 등에서 점차 활용되면서 사업 영역은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액 17.3 % 증가, 영업 손실 65.1 % 감소, 순이익 흑자 전환을 기록했습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OIS Driver IC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이익 개선에 기여해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 손실이 감소했습니다.

AMOLED DC / DC 컨버터 기술 수출 (1,000 만 달러)이 영업 외 이익으로 인식되면서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습니다.

동진세미켐

– 회사 소개

회사는 1973 년에 설립되어 199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국내 3 개 계열사가 있습니다.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용 포토 레지스트, 스트리퍼, 세정액 등 전자 재료를 공급하는 전자 재료 사업과 건축 자재 및 자동차 내장재에 주로 사용되는 발포제를 공급하는 발포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광경 화성 유무 기 복합 수지 조성물에 대한 신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5.8 % 증가, 영업 이익 47.7 % 증가, 당기 순이익 22.7 %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소재 사업부의 매출 성장, 기술 혁신, 원가 절감 등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과 고수익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매출 증가로 현금 보유량이 증가하였으나, 장기 차입금의 유동성 대체액 증가로 전분기 대비 유동 비율이 감소하였습니다.

솔브레인 홀딩스

– 회사 소개

1986 년 5 월 6 일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 소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2000 년 1 월 18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기타 전자 관련 화학 물질의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은 제품 수명주기가 빠른 지식 집약적 고 부가가치 산업이며 설비 및 R & D 투자 비율이 높은 디바이스 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 6 % 증가, 영업 이익 6.2 % 증가, 당기 순이익 17.8 % 증가했습니다.

매출 증가의 주된 요인은 디스플레이 리지드 OLED 및 이차 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제품 수요 증가입니다.

경쟁 업체와의 경쟁 심화, 글로벌 무역 분쟁, 일부 연결 자회사의 손실 등 부정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내부 생산성 향상, 품질 관리 노력 및 공급 증가로 영업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SK머터리얼즈

– 회사 소개

회사는 1982 년 11 월 (주)대백 물산으로 설립되어 1998 년 대박 신소재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1999 년 12 월 코스닥 상장 후 SK 머티리얼 증가되기 전 세 차례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사용되는 특수 가스 및 전구체 및 산업용 가스의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국내 영주, 세종, 울산에 주요 생산 시설을, 대만과 일본에 판매 법인, 중국에 생산 시설과 판매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12 월은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이 12.4 %, 영업 이익이 17.4 %, 당기 순이익이 13.7 %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산업 개선에 따른 특수 가스 매출 증가와 산업용 가스, 전구체 등 사업부 별 매출 성장이 실적 개선에 효과적이었습니다.

회사는 시장 점유율과 매출액 측면에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현장 고객 개발 등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반도체 소재 관련주 및 주가, 증권,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