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사랑니 발치후 식사 가능시기 붓기 통증 정보 1편

매복사랑니 발치후 식사

매복사랑니 발치후 식사

입에 작은 상처가 있어도 먹기가 힘들지만 매복 사랑니 발치 후에는 먹기가 힘들 뿐만 아니라 붓기와 통증이 있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줍니다.

매복사랑니 발치후에는 은폐, 음주, 흡연 자제 등 수술 부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사랑니 발치 후 사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발치 부위가 잘 아물지 않고 염증이 발생하여 다른 치아와 잇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매복 사랑니 발치후 붓기와 통증의 기간

사랑니 발치후 혈류가 증가하고 조직이 차고 발치 부위가 부어오르고 통증이 있습니다.

매복된 사랑니의 방향, 맹출의 종류, 수술의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사랑니 발치 후 나타나는 붓기와 통증은 보통 일주일 정도 지나면 사라집니다.

실밥은 발치 후 1~2주 사이에 제거하지만 매복된 사랑니를 발치한 후 완전히 회복되려면 약 2개월이 걸립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후 1~2시간 동안 거즈를 잡고 있어야 하며,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제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 최소 2주 동안은 음주와 흡연을 삼가십시오.

사랑니 발치 후 술을 마시면 혈액 순환이 빨라져 발치 부위의 지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담배에는 4,000가지 이상의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류를 감소시키고 산소 공급을 감소시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상처 치유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혈액이 멈추고 굳어지면 상처가 치유되고 회복되지만 지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염증이나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랑니 발치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전이 형성되는데, 이는 일종의 치유 과정이므로 자연적으로 떨어질 때까지 인위적으로 만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발치 후 24시간 이내에는 과도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를 방지하기 위해 발치 후 2일간은 얼굴에 얼음찜질을 10~30분간 하고, 5~10분간 쉬는 동작을 반복하여 붓기와 통증을 완화합니다.

[2] 매복사랑니 발치후 식사

매복된 사랑니를 발치한 후 출혈, 부기, 통증, 씹고 씹는 능력 등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얼굴의 통증과 부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보통 1~2일 동안 심하다 점차 감소합니다.

매복된 사랑니 발치 후 출혈을 멈추기 위해 물고 있던 거즈를 제거한 후 2시간부터 먹을 수 있습니다.

단, 거즈를 떼고 출혈이 멈춘 후 일반 메뉴로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메뉴 선택 시 발치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니를 뽑는 날에는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씹을 때는 사랑니 발치의 반대쪽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후에는 가글이나 칫솔로 입안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빨대를 사용하면 입안의 압력이 증가하여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복된 사랑니 발치 후 심각한 합병증은 매우 드물지만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작은 경우에는 발열, 부종,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발치 부위에 혈액이 정상적으로 채워지지 않아 통증이 악화되는 건성 폐포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감각신경이 사랑니에 가까이 있으면 감각이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은 대개 일시적이고 드뭅니다.

사랑니 발치로 인한 턱 신경 마비의 발생률은 0.6~3% 정도로 낮지만 감각이상이 나타나면 장기간의 약물치료와 물리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나 불편함은 처방과 주의 사항을 따르면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물을 삼키기 어렵거나 오한, 발열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문제를 진단해야 합니다.

실제로 사랑니 발치 및 관리가 잘못되면 신경 손상, 중증 감염 및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듀오덤 교체시기 및 사용법

보건소 점심시간 영업시간 정보 총정리 1편

 

매복사랑니 발치후 식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