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구멍 가려움 원인 및 항문소양증 치료법 정리 1편

똥구멍 가려움

똥구멍 가려움

 

엉덩이와 항문은 우리 몸에서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항문 가려움증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려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남들에게 알려지거나 보이는 것을 꺼려하여 항문에 이상이 있어도 쉬거나 병원에 가기를 꺼리기 때문입니다. 최고다

[1] 똥구멍 가려움 원인

 

항문 주위에는 신경조직이 많아 아주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증상은 가려움증입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항문소양증이라고 하며 항문 및 항문 주위 피부가 지속적 또는 간헐적으로 심한 가려움증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질병이나 질병이 아닌 증상입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전체 인구의 약 45%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남성에게 2~4배 더 많이 발생하며, 과체중이거나 땀을 많이 흘리거나 꽉 끼는 속옷을 입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항문 소양증이 있는 사람은 항문이나 항문 주변 피부의 가려움증이 특징이며, 이는 밤이나 배변 후에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문 소양증은 배변 후 항문과 항문 주변이 제대로 청소되지 않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항문을 너무 깨끗하게 유지하면 가려움증도 유발됩니다.

윤활제 역할을 하는 일반 유분을 제거해 피부 방어 기능이 약해지거나, 잦은 마찰과 물에 항문 주변 피부가 노출되면 항문 주변 피부가 직접적으로 손상돼 가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도한 발한으로 항문이 자극을 받거나 잘 닦이지 않는 축축하고 끈적끈적한 대변이 남아 있어도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자신도 모르게 묽은 변이 항문으로 흘러들어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합니다.

특정 음식도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커피, 차, 콜라와 같은 카페인 음료와 맥주, 우유, 초콜릿, 토마토, 열대 과일, 땅콩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무좀) 감염, 건선, 습진 등이 항문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고, 속옷이나 세탁 세제로 인한 접촉 피부염도 문제입니다.

또한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요충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특히 어린 소아의 경우가 드뭅니다.

[2] 엉덩이 가려움증 치료 방법

모든 가려운 항문이 항문 주변 피부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항문 주위의 피부가 겉으로 보기에는 정상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고 원인에 따라 맨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엉덩이 가려움증은 대부분 병원에 가지 않고도 연고를 바르거나 좌욕을 하는 등 자가 치료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원인에 맞지 않는 약물을 함부로 사용하거나 좌욕을 하는 것은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성급한 자가 치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문 주위와 항문 주위에 습진 연고를 바른 후 증상이 악화되면 곰팡이(무좀이나 곰팡이)에 의한 항문 무좀 일 수 있습니다.

출혈이나 통증 등의 다른 증상이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 항문이나 직장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가 가려움증으로 항문을 긁는 경우 세균 감염으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다른 특별한 원인이 없다면 항문을 최대한 건조하게 유지하고 필요한 경우 베이비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를 문지르거나 긁는 등 항문을 자극하는 행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커피, 차, 콜라, 맥주, 우유, 초콜릿, 토마토, 열대 과일, 땅콩과 같은 카페인 함유 음료는 항문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대변 ​​검사 중 가려움증의 원인이 요충이었다면 요충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항문의 가려움증과 가려움증(피부를 긁거나 문지르고 싶은 욕구를 유발하는 불쾌한 감각)이 어떠한 방법으로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마취 효과를 얻기 위해 감각 신경을 파괴하는 알코올 주사 요법, 또는 다음과 같은 외과적 치료 피부 절제나 피부 이식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임신초기 냉색깔 이상유무

술먹고 속쓰릴때 해장법과 위장 건강 챙기는법 1편

 

똥구멍 가려움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