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보증으로 저금리 혜택받기 1편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국민행복기금바꿔드림론

대부 업체나 캐피털회사로부터 받은 고금리 대출을 시중은행 수준의 저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제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꿔드림론이라는 시스템입니다.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가 운용하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 수준으로 금리를 변경해주는 서민금융시스템입니다.

현재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체인지 드림론의 자격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꿔드림론 자격 조건

1. 자격요건

우선 20% 이상의 고금리 담보부채, 담보대출, 할부금융 등을 이용하고 6개월 이상 정상적인 상환을 한 사람만 대상입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면 신용등급 상관없이 가능하나 신용등급 6~10이면 근로자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5000만 원 이하일 때 자격조건 부여 자영업자의 경우 원 이하.

2. 자격 제외

고금리 대출의 원금 총액이 3000만 원을 초과하거나 현재 연체 상태이거나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연간 소득 대비 부채 비율 DSR이 60%를 초과하더라도 제외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꿔드림론 이용절차 변경

대출금리는 연 6.5~10.5%, 은행 대출금리는 연 4%의 고정금리, 국민행복기금 보증금리는 2.5~6.5%를 적용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이며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입니다. 단, 고금리 대출의 원금 범위 내에서 가능하며, 추가 대출 신청 시 최초 보증 금액과 추가 대출 신청 금액을 합산하여 신청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는 사전상담 → 신용보증신청 → 보증심사 → 계약 체결 → 대출신청 → 대출 신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사전 협의를 통해 자격이 있다고 판단되면 한국 자산관리공사 또는 인터넷을 통해 신용보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 자산관리공사는 서류를 확인하고 보증심사를 거쳐 통과하면 채무보증계약을 체결하고 은행을 통해 전환대출을 신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이 대출을 실행하면 은행은 고금리 대출을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업체에서 급하게 돈을 빌렸다가 되돌릴 수 없을 것 같아서 포기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저소득 또는 저신용자에게 좋은 혜택이니 바꿔드림 론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시고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진행절차,제출서류 알아보기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조건, 자격, 한도 3가지 정보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