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환대출로 고금리 대출 부담 줄이기 1편

국민은행 대환대출

국민은행 대환대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국민은행 대환대출의 자격과 금리 / 한도를 살펴봅시다.

신용대출 장기분할 상환 전환제도

신용대출 장기분할 상환 전환제도는 만기 연체 가능성이 있는 대출 또는 연체된 원금과 이자가 90 일 미만인 일시불 대출을 분할하여 상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신청 자격은 신용 등급으로 산정된 의무 상환 금액만큼 상환되며, 신용 관리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가능합니다.

의무 상환 금액은 대출 잔액의 20 % 비율로 의무 상환율입니다.

이자율은 연 13 % 입니다. 체납 없이 정상적인 지급을 하면 대출 이자율이 3 개월마다 0.2 % 씩 낮아져 최대 이자율이 7.8 % 인하됩니다.

단, 원금이 동일하게 상환되는 대출에만 적용되며, 지연된 지급일 수가 직전 이자율 재 계산 일 다음날부터 30 일 이상인 경우에는 이자율을 낮출 수 없습니다.

체납의 경우 연 3 % 가산되며 최대 이자율은 연 15 %까지입니다.

연체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 익일부터 1 개월까지 납부하면 약정이자에 연체이자가 적용됩니다.

연체이자를 두 번 이상 지불하지 않으면 대출 잔액에 대한 연체이자를 지불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전환 대출 신청 당시의 대출 잔액과 동일합니다.

자동 통장 대출의 경우 실제 대출 잔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 기간은 1 년에서 최대 10 년까지입니다.

지연 시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 할부 상각 방식 또는 일시불 상환 방식의 혼합 상환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불 수수료가 없으며이 상품은 요금 인하를 요청할 권리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KB 햇살론 17

KB 햇살론 17은 국민 행복 기금 신용 보증을 통한 고금리 대출 대체 상품입니다.

성실한 환자의 경우 매년 금리가 인하됩니다.

지원자는 연소득 3,500 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 만원 이하, 신용 등급 6 이하이어야 합니다.

만 19 세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 행복 기금에서 신용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 소득자는 현재 직장에서 3 개월 이상 근무해야 하며 사업 소득자는 3 개월 이상 사업에 종사해야 합니다.

국민 연금, 공무원 연금, 군인 연금, 교원 연금 등 4 대 연금의 소득은 2 회 이상 연금을 받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계 자금의 경우 고객의 국민 은행 저축 계좌에 입금되고, 예치금의 경우 채권 기관의 상환 계좌에 입금됩니다.

상환 대출의 경우 부채 내역과 송금 요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대출 이자율은 연 17.9 %, 은행 이자율은 연 4.5 %, 보증 수수료율은 연 13.4 % 입니다.

1 년의 누적 연체 일수가 30 일 미만인 경우에는 환자로서 선의로 매년 보증료를 감액합니다.

대출 기간이 3 년이면 매년 2.5 %, 대출 기간이 5 년이면 연간 1 % 씩 감액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50 만원에서 최대 700 만원까지입니다.

단, 특별 보증을 통해 신청하시면 1400 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보증은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 승인 영수증 발급 후 30 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출 기간은 3 년 또는 5 년이며 원금과 이자의 균등 분할로 상각 됩니다. 연기 기간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기 위한 국민은행 대환대출의 자격과 금리 / 한도를 살펴보았습니다.

대출의 경우 의도적으로 신용 등급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대출은 항상 리스크를 동반하므로 감안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절차, 서류 간단 정리

정부지원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4가지 팁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신청자격 및 조건, 금리 3가지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팁

 

국민은행 대환대출 및 조건, 한도, 금리,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