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관련주 TOP7 1편

구제역 관련주

 

구제역 관련주

 

제일바이오

– 회사 소개

수의학 전문 기업으로 1977 년 설립되어 2002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02 년에는 제일 화학에서 제일 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발효를 기반으로 한 동물 용 의약품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 및 일반 사료 첨가제 사업을 위한 연구 개발 성과를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효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로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9.7 % 감소, 영업 이익 5.6 % 감소, 당기 순이익 90.2 %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영업 이익 감소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다소 상쇄되었습니다. 비용도 줄었고 순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국내 가축 소비는 선진국에 비해 낮기 때문에 경제 성장이 지속되면 가축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성미생물

– 회사 소개

1968 년 5 월에 설립 돈이 회사는 주요 사업으로 동물 용 의약품 생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2000 년 3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대성 장효성 PPS 주사 (축산 설사와 폐렴 치료제), 대성 FMD 백신 (가축 구제역 예방 백신), 대성 절연 피그 백 (돼지 열병 예방 백신),.

글로벌 수준의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사적 노력의 일환으로 2011 년 신규 설비 투자를 통해 선진국 수준의 제조 설비를 확충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 % 감소, 영업 이익 13.4 % 증가, 당기 순이익 20.7 %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원가 절감을 통해 영업 이익이 개선되었고 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백신, 항생제, 영양 보충제 등 150 여종의 수 의약품을 생산 ·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특허 등록, 출원, 상표 등록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글벳

– 회사 소개

1970 년 10 월 5 일 민간 기업인 Eagle Chemical Industries를 설립하고 1983 년 12 월 6 일 Eagle Chemicals Corporation으로 전환했습니다.

회사의 사업에는 동물 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와 부동산 임대, 우편 주문 판매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은 기타 사업이 포함됩니다.

호주와 동남아에 수출을 시작했고 현재는 아프리카까지 해외 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11.6 % 증가, 영업 이익 37.8 % 증가, 당기 순이익 9 % 증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 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반려 동물 용 의약품, 사료, 준 제품을 제조,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려 동물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기 때문에 신규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 회사 소개

2003 년 7 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수의학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과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료 첨가제, 방충제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품종에 따라 수이 샷 돼지 백신, 풀샷 가금류 백신, 캐니 샷 독 백신, 보비 샷 소 백신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견병 중화 항체는 국제 수산 서비스 (International Fisheries Service)의 Affsa Nancy 인증을 통해 농장을 표적으로 하는 생물 제제에 대한 질병 진단 서비스 및 연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2.3 % 증가, 영업 이익 32.4 % 감소, 당기 순이익 47.6 % 감소했습니다.

3 분기 실적 중앙 백신의 PER은 전년 동기 46 배에서 93 배로, PBR은 전년 동기 2.1 배에서 2.2 배로 상승했으며 자기 자본 수익률 (ROE)은 전년 동기 4.6 % 에서 2.4 %로 하락했습니다.

최근에는 농림 식품 기획 평가원에서 아프리카 돼지 열병 백신 개발 연구 업체로 선정돼 현재 개발 중입니다.

파루

– 회사 소개

신 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 광 발전 사업 및 인쇄 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전자 기술인 CS 사업입니다.

태양 광 발전은 추적 장치와 고정형으로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 400MW 태양 광 발전소에 설치되어 국내외 880MW 이상의 수출과 1 억 달러 이상의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태양 광 발전의 가격 경쟁력이 태양 광 시장 성장의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동사의 사업도 시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8 %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흑자,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절반 이상 증가하고 영업 이익이 흑자 전환,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습니다.

현 정부의 신 재생 에너지 투자 및 배전 사업 예산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향후 회사의 태양 광 발전 설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 수익 창출이 기대됩니다.

우진비앤지

– 회사 소개

1985 년 12 월 17 일 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주)사이언스 축산을 설립하였으며, 2008 년 5 월 20 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동물 용 의약품 및 미생물 제제 (동물 의약품, 인체 원료, 미생물 농산물)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80 년대부터 친환경 제품 생산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왔으며 친환경 대체 의약품, 면역 강화제, 미생물 첨가물 등 바이오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9 % 감소, 영업 손실은 42.6 %, 순손실은 49.9 %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의 감소로 영업 손실과 순손실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2013 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의학 종합 지원 사업을 통해 정부는 제조 시설 신축, 수출 자금 지원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추진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됩니다.

체시스

– 회사 소개

회사는 1989 년 8 월 3 일 자동차 액세서리의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1999 년 8 월 11 일 한국 거래소 상장 승인을 받고 주식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모회사 및 연결 자회사의 사업으로 자동차 부품 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7.6 % 감소, 영업 손실 26.3 % 감소, 순이익 흑자 전환

외형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 절감 노력으로 영업 적자는 축소됐습니다. 반면 순이익은 유형 자산 처분 이익으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자동차의 주행 상태를 시뮬레이션하여 제품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축 서스펜션 내구 시험기가 가동 중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디자인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대한뉴팜

– 회사 소개

1984 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동물 의약품 및 제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07 년에는 해외 자원 개발 및 투자 사업에 진출했고 2012 년에는 바이오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사업 부문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대사 질환 전문 의약품과 신경 근골격계 질환 치료제, 비타민과 미네랄을 다루는 웰빙 의약품, 수 의약품, 바이오 사업 ​​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매출은 제품 80 %, 제품 20 %로 구성됩니다.

-회사 실적

2019 년 9 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9.6 % 증가, 영업 이익 9.1 % 증가, 당기 순이익 1656.7 % 증가.

전사 영업 효율성 제고, 신제품 출시, 기존 주요 판매 품목의 꾸준한 판매로 우수한 외형 성장과 영업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비만 및 웰빙 의약품의 주요 사업 분야에서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매출 성장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닌 객관적인 정보에 제 의견을 조금 첨부하였으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이렇게 하자 1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구제역 관련주 및 주가, 배당금, 실적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