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연료 관련주 TOP5 간단 정리 1편

고체연료 관련주

고체연료관련주

 

비츠로테크 (고체 연료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68 년에 설립되어 2000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총 7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과 공급에 필요한 전기 제어 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전력 기기 사업, 특화 사업, 전시 사업으로 나뉘며, 전기 기기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 년까지 세계 1 위 리튬 1 차 전지 메이커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로 연구 개발 및 판매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7 %, 영업 이익은 2.8 %, 당기 순이익은 22.3 % 증가했습니다.

항공 우주 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AS / EN 9100 인증을 획득했으며, 핵융합 사업에서는 초고온 플라스마로부터 토카막 내부 소자를 보호하는 PFC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군용으로 사용되는 염화 티 오닐 리튬 전지의 나선형 및 예비 전지의 유일한 양산 업체입니다.

한양이엔지 (고체 연료 관련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초 고순도 (UHP)를 위한 특수 장비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팹 시설에 필수적인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스, 정밀 화학, 전자 재료, 바이오 의약품, 항공 우주 관련 특수 시설 등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비 투자는 향후 OLED 대형 TV 및 스마트 폰 채택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및 중국 업체들이 OLED를 중심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7.7 %, 영업 이익은 53.8 %, 당기 순이익은 84.4 % 증가했습니다.

자체 기술 개발과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반도체 UHP 설비 분야와 엔지니어링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코 (고체 연료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1999 년 7 월 16 일에 설립되어 2002 년 1 월 15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8 개 자회사를 포함한 주요 사업은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 사업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 및 코팅을 하는 세정 사업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위기로 팹 장비 투자의 성장은 불확실하지만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성장이 예상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4.5 %, 영업 이익은 18.6 %, 당기 순이익은 16.6 %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재무 적 손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증착 및 식각 공정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증가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증착 장 비용 고성능 세라믹 히터, 식각 장 비용 고성능 세라믹 ESC 및 기타 세라믹 재료 용 일반 소모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화 (고체 연료 관련주)

– 회사 소개

한화 그룹의 지주 회사로서 한화 생명,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한화 케미컬 등 계열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으로는 화약 / 방위 / 기계 / 무역 부문이 있습니다.

폭발물 사업부는 폭파 기술 사업, 폭파 해체 사업, 폭죽 진흥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으며, 방위 사업부는 정밀 유도 무기를 포함한 정밀 타격 전 분야로 사업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기계 부문에서는 주요 산업별 핵심 장비 개발 및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확보했고, 무역 부문에서는 자체 영업권과 전문성을 갖춘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21.4 %, 영업 이익은 14.2 %, 당기 순이익은 25.9 % 증가했습니다.

자회사 인 한화 건설은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발전 및 화학 플랜트 건설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화 시스템은 중동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 계획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금융 투자 분야에서는 빅 데이터 분석 기술 확보를 위한 ‘데이터 분석 탭’구축 등 신규 사업 추진

빅텍 (고체 연료 관련 주식)

– 회사 소개

회사는 1990 년 7 월 1 일에 설립되어 2003 년 2 월 5 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방위 사업 (전자전 체계 방향 탐지 장치, 군용 전원 장치, 동료 식별 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위 용품 등) 및 민사 (U-BIK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형 전자전 장비 (ACES-Ⅰ)는 기존 방향 탐지 장치의 크기와 무게를 줄여 중소형 선박의 생존 성을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은 전년 동기 대비 별도 매출 6 % 감소, 영업 이익 54.5 % 감소, 순이익 손실로 전환됐습니다.

영업 이익은 TICN 장비를 제외한 전 사업부 매출 감소로 감소했습니다. 대손상각 비 감소로 판관비 감소

2020 년 2 월 L-SAM 시스템 개발을 위한 다기능 레이더 시제품 관련 77 억 원 신규 공급 계약 및 TICN 3 차 양산 관련 99 억 원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고체연료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