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다래끼 째기, 예방, 치료방법 정리 1편

겉다래끼 째기

겉다래끼 째기

 

다래끼나 다래끼가 있는 경우 집에서 바늘이나 뾰족한 도구로 직접 자르십시오.

이는 경우에 따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다래끼를 부주의하게 짜거나 짜면 염증이나 고름이 주변으로 퍼져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래끼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가장 좋고 가장 권장되는 방법은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1] 겉다래끼 째기 원인

눈꺼풀에는 자이스, 두더지, 마이봄샘과 같은 여러 땀샘이 있습니다.

이 중 자이스와 두더지선의 급성 화농성 염증을 비출혈이라 하고, 마이봄샘의 염증을 다래끼, 마이봄샘의 만성 육아종성 염증을 대두라고 합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의 화농성 염증을 총칭하는 용어로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 샘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황색 포도상구균이 주요 원인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래끼의 경우 눈꺼풀 가장자리가 부어올라 통증을 유발하고 환부가 딱딱해지며 압통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염증으로 인해 고름이 모일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되면 눈꺼풀 가장자리 전체가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다른 사람에게 퍼지거나 퍼지지 않습니다. 다래끼가 반드시 세균 감염에 의해 생기는 것은 아니고 마이봄샘과 같은 내부 요인이 막히거나 막힌 경우에만 내부 요인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다래끼가 전염성이 있다고 오해하는 주된 이유는 결막염이 다래끼로 오인되기 때문입니다.

결막염은 양쪽 눈이 충혈되고 충혈되고 눈의 점액이 심한 점에서 다래끼와 구별됩니다.

일반적으로 약 1주일의 잠복기가 지나면 갑자기 눈이 가렵고 눈물이 나고 충혈되고 눈부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2] 겉다래끼 치료 방법

실제로 다래끼는 보통 치료 없이 약 5일 이내에 저절로 좋아집니다.

다래끼 염증이 초기 단계라면 증상이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집에서 따뜻한 물주머니를 찜질하여 하루 4~6회 정도 온찜질을 하면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0~45도. 붉어지고 부어오른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온찜질보다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통증을 완화하고 싶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붓는 정도가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여 항생제 안약이나 안연고 처방을 받고, 항생제 복용.

증상이 심하고 고름이 차면 안과에 가서 고름을 슬릿으로 긁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래끼를 제거하는 절차는 눈 주위를 소독하고 마취한 다음 고름이 찬 부분을 작게 절개하여 염증을 긁는 것입니다.

마취 때문에 통증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다래끼가 있는 경우 가능한 한 눈을 만지거나 비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 메이크업은 눈꺼풀의 기름샘을 막아 다래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를 눈에 바르면 다래끼를 자극해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몸이 피곤하면 갑자기 염증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다래끼가 나을 때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술과 담배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가 자주 발생하거나 같은 부위에 재발한다면 자세한 검사를 통해 피지선 암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선 암은 눈꺼풀 암의 약 30%를 차지하며, 대부분이 다래끼 또는 눈꺼풀의 만성 염증으로 여겨져 질병이 발병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피지선에 생긴 암은 림프절(전신을 그물처럼 연결하는 림프관 중간에 있는 덩어리)과 혈관을 따라 잘 전이되기 때문에 다른 부위로 전이되기 전에 발견하면 치료과정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료기간이 단축됩니다.

 

임파선 부었을때 대처방법

생리전 배땡김 증상, 원인 정리 1편

 

겉다래끼 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