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이면 고금리대출 저금리로 변경 가능?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출

 

일반적으로 시중에 있는 1개 금융기관의 대출금리는 낮습니다.

그러나 대출조건이 우호적인 만큼 대출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출 당시 신용도나 소득이 좋지 않아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빌린 대출이라 높은 이자가 있어도 갚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이자가 무겁게 느껴지는 순간도 있습니다.

반대로 오랫동안 습관적으로 갚아온 대출 중에는 고금리 대출이 있기 때문에 이미 가지고 있는 대출의 금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처럼 불경기에 이자로 한 푼이라도 저축하고 싶다면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다면 금융통합지원센터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살펴보고 조건에 맞는 대출을 선택하여 비용과 부채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 사업자

정부 지원으로 고금리 대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햇살론 대환대출은 자영업자와 농림어업인을 대상으로 대출회사, 캐피털회사, 저축은행, 신용카드회사에서 대출을 받고 있습니다.

햇살론 신청이 가능하며 연 이자율은 20% 이상입니다.

고금리 부채를 연체 없이 갚고 있다면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대출만 상환이 가능하며, 정상 상환의 경우에만 상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부채상환액이 소득의 4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상환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00만 원입니다.

다만, 기존 고금리 대출의 상환의무가 적을 경우 대출한도는 기존 대출금액으로 제한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이 아닌 부채금액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한도 축소에 대한 걱정 없이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내에서 생활자금 대출과 운전자금 대출을 이중으로 사용할 수 있어 고금리 채무 사건 외에 생활자금 및 운용자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햇살론 대출금리는 연 10.4% 이내이며, 5년 이내 균등 분할 상환됩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자영업자는 본인 확인서류와 영업사실 확인서류가 필요하며, 채권자는 상환 대출 대상 채무 내역서 및 신용정보 열람신청서가 필요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자영업자 및 사업사실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여 농협, 저축은행,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 등 햇살론 대체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자영업자가 아닌 근로자나 사업자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3개월 이상의 근로 중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현금 수령자는 제외되며 3개월 후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이 있어야 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 소득기준은 연 3500만 원 미만입니다.

개인신용등급이 6등급 미만인 경우 개인신용등급이 3,50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연 소득이 4,500만 원 미만이어도 신청 가능합니다.
이 조건은 비즈니스 대출과 근로자 대출 모두 동일합니다.

근로자를 위한 햇살론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10.5%입니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원금은 균등 분할 납부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 대학생/청년

대학생과 청년들의 고금리 부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대환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고금리 전환대출은 만 29세(군인의 경우 만 31세) 미만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나 청년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령대에 해당하며 현재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경우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 소득 4500만 원 이하로 인정됩니다.

대학생 및 청년을 위한 햇살론 대체 대출은 6개월 이상 연이율 15% 이상 대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 원이며, 1200만 원 미만일 경우 고금리 전환대출과 생활자금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 대출 대환대출 금리는 연 5.4%, 저신용·2등은 연 4.5%, 중소기업에 1년 이상 근무한 청년은 0.5% 이하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7년, 유예기간은 최대 6년으로 최대 15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 대환대출은 시중은행, 지방은행, 농협, 기업체, 수산업 협동조합에서 취급하고 있어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 1 금융 햇살론 17

고금리 대출은 20% 이상의 금리가 적용돼 재정적 부담을 가중시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의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대출금리를 크게 낮추면서 저축은행 대출을 시행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편, 햇살론 17은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시중은행을 이용하고 있거나 저축은행 대출로 부담이 되는 사람들에게 더욱 편리합니다.

햇살론 17은 연소득 3500만 원 미만이면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까지 조건이 완화됩니다.

다만, 무직자, 무소득자, 연체자, 과다채무자, 보증심사 대상자 등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한도는 최대 700만 원이며, 특별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 원까지 대출 한도를 증액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17.9%이며, 대출 상환은 3년 또는 5년 이내에 균등 분할 상환해야 합니다.

햇살론 17은 기존 햇살론 대출보다 초기 대출금리가 높지만 충실한 상환을 위해 매년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1년 햇살론 채무 통환 대환대출 자격 완화

2021년 햇살론에 코로나 특례를 적용하면 보다 완화된 자격조건을 시행할 수 있고 한도와 금리가 더 유리합니다.

햇살론 코로나19 특별 대환대출은 2021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2021년 햇살론 코로나19 특례는 현 직장에서 4대 보험에 한 달 이상 가입해도 대출 대상입니다.

그러나 풀타임 급여는 적어도 한 번은 받아야 합니다.

또한 최근 1년 이내에 4대 보험에 가입한 전 직장에서 2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직장을 잃은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상당히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연 17~24% 금리의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연 7~8%의 저금리로 전환하여 재정적 여유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조건, 한도,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한도 정리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로 간단하게 대출 완료!

 

햇살론 대환대출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