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 하는법 간단 정리 1편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공인인증서 옮기기

휴대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은행이나 거래 금융기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유비키나 금융결제원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은행이나 금융기관 사이트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이체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유비키나 금융결제원을 통해 공인인증서 이전 시 휴대폰 내 간편 인증으로 공인인증서 이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월 사용료가 일부 부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1] 인증 플랫폼(PC 화면)에서 휴대폰 인증방식 선택

휴대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경우는 다양할 수 있지만 보통 임시 결제나 본인인증을 위해 사용합니다.

이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방식을 선택하면 자연스럽게 인증 플랫폼이 표시됩니다.

유비키나 금융결제원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등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비키의 경우 데이터 통화는 무료이나, 월 990원의 요금이 발생하며, 이는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월 정산됩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2] 휴대폰 번호 입력(PC 화면)

공인인증서 인증 및 전송을 위해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이동통신사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전화번호에 이상이 없으면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PC 화면을 끄지 마세요.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3] Ubikey 애플리케이션 실행(모바일 화면)

인증 요청 메시지가 휴대폰으로 전송되면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실행할 것인지 묻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실행한 후 ‘확인’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유비키의 월 이용료는 990원으로 하루 약 33원에 해당합니다.

요금은 월별 휴대폰 요금에 추가되며 데이터 통화는 무료입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4] 보안번호 입력(PC, 모바일 화면)

ubiki가 문제없이 실행되면 16자리의 1회용 보안 번호가 표시됩니다.

확인 후 PC에 표시되는 입력창에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16자리 숫자를 잘못 입력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5]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PC 화면)

입력한 보안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면 인증서 전송 완료 확인 팝업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 클릭 후, 전송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전송된 공인인증서는 1회용으로만 사용되며 PC에 저장되지 않으며 별도로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다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동일한 작업을 다시 수행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통상 5회까지 입력할 수 있으나 5회를 초과할 경우 공인인증서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장염 옮나요?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