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융합 관련주 및 인공태양 TOP5 간단 정리 1편

핵융합 관련주

핵융합관련주

 

다원시스 (핵융합 관련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특수 전원 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 년 1 월 9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유일의 핵융합 전원 공급 업체로서 주력 사업으로 특수 전원 사업과 전자 유도 가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수 전력 기기 중 핵융합 발전 기기는 국가 연구 기관용으로, 플라스마 전력 기기는 환경 설비 전문 기업 포스코 ICT와 민간 기업 반도체 세정 장비 제조업체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52.1 %, 영업 이익은 117 %, 당기 순이익은 65 % 증가했습니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특수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라는 인식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대 로템과의 경쟁으로 전기차 사업에 대한 우려가 많았지 만 지속적인 입찰 성공과 수주 잔고 누적으로 성공적으로 해결됐습니다.

비츠로테크 (핵융합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1968 년에 설립되어 2000 년 코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회사를 포함하여 총 7 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회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과 공급에 필요한 전기 제어 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전력 기기 사업, 특화 사업, 전시 사업으로 나뉘며, 전기 기기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 년까지 세계 1 위 리튬 1 차 전지 메이커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로 연구 개발 및 판매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7 %, 영업 이익은 2.8 %, 당기 순이익은 22.3 % 증가했습니다.

항공 우주 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AS / EN 9100 인증을 획득했으며, 핵융합 사업에서는 초고온 플라스마로부터 토카막 내부 소자를 보호하는 PFC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군용으로 사용되는 염화 티 오닐 리튬 전지의 나선형 및 예비 전지의 유일한 양산 업체입니다.

한국 제철 (핵융합 관련주)

– 회사 소개

국내외 와이어로프, 경강선 등 특수 와이어 제품 생산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설립하고, 와이어로프, 와이어로프, PC 강선 등의 제품을 자동차 산업, 광산, 선박 낚시, 기계 산업.

로프, 선재 및 기타 부문은 서로 다른 기술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에 별도로 운영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로프 부문의 와이어로프 제품과 선재 부문의 경강선 및 비드 와이어가 있습니다.

선재는 매출의 60.8 %, 로프는 33.2 %를 차지합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 6.9 % 감소, 영업 이익 77 % 감소, 당기 순이익 47.6 % 감소.

영업 이익은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철강재 공급 과잉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향후 시장 상황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모비스 (핵융합 관련주)

– 회사 소개

회사는 2016 년에 설립되어 하나 금융 인수 (주)와의 합병을 통해 2017 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합병된 회사 인 모비스는 2000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규모 과학 프로젝트 인 대규모 과학 시설의 제어에 필요한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 년 9 월 블록체인 기반 P2P 광고 플랫폼이자 설루션 제공 업체 인 Blockbase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1.8 % 증가하고 영업 손실은 88.1 %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2019 년 1 월 임상 CRO 회사 인 ADM Korea가 자회사로 편입되어 머신 러닝을 적용할 수 있는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과학 기술 정책 연구소는 거대과학의 글로벌 산업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의료용 가속기 중 암 치료 기기 시장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지주 (핵융합 관련주)

– 회사 소개

이 회사는 2017 년 5 월 분할을 통해 설립된 새로운 회사로 재상장되었습니다.

지주 회사이지만 로봇 사업에도 직접 관여하는 사업 지주 회사입니다.

주요 자회사 및 자회사로는 현대 오일 뱅크, 현대 건설 기계, 현대 중공업, 현대 화학 등이 있습니다.

2016 년 산업용 로봇 총생산량은 국내 최초로 4 만대를 돌파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독자 기술로 산업용 로봇, 클린 로봇,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 실적

2020 년 3 월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9 % 감소하고 영업 이익은 적자,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산업용 로봇의 경우 코로나 19 여파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투자 지연으로 시장 정체가 예상됩니다.

중국 공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휴업했지만 ‘제조 2025’정책과 ‘로봇 산업 발전 계획’에 따라 관련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투자 시 활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네이버,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2가지 팁

의류 관련주 3종목 간단 정리

 

핵융합 관련주 및 주가, 주식, 대장주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