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및 응시비 정리 1편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최근에는 직무 스펙, 각종 시험 가산점, 문화 고취를 위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통해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워낙 높아 공공기관이나 채용시험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필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국사 인증시험은 1년에 4회 정도 시행되며, 신청기간은 시험일 30일 전부터 약 9일간 진행됩니다.

시험을 치르는 기관마다 유효기간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용도별로 확인 후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다시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1]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

한국사 자격증 인증등급은 초급(1,2급), 중급(3,4급), 초급(5,6급)으로 구분됩니다.

2급 이상 합격자는 5급 국가공무원 채용시험과 외교관 선발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국비유학생, 국외 파견 공무원, 이공계 연구인력(군 복무) 선발 시 국사 자격증 3급 이상 합격자는 국사 고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공기관은 채용 당시 한국사 자격증이 있으면 가점을 부여하고, 5급 공개경쟁 채용시험을 비롯한 일부 관공서에서는 지원 자격으로 한국사 자격증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한국사 자격증을 직업 스펙으로 갖기 위해서는 4~6급에 해당하는 초중급이 덜 효과적이며, 입시에서는 1~3급에 해당하는 상급과 중급이 더 효과적입니다.

한국 역사 면허증의 공식 유효 기간은 없습니다.

다만, 인증을 필요로 하는 기관 및 기업에 따라 수년 이내에 취득한 인증만 인정하므로 이를 유효기간으로 간주하여 시험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교원임용시험의 경우 3급 이상에 합격한 자에 한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의 유효기간은 통상 5년 정도입니다.

5급 공채시험, 외교관 후보 시험, 7급 공무원 지역인재추천전형의 한국사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4년이며, 2급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급 민간경력 취업자격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3급 이상인 경우 서류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합니다.

군무원 공개채용시험에서 국력 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시험과목에서 국력 증명서를 국력 증명서로 대체합니다.

5급 공모는 2급 이상, 7급 공모는 3급 이상, 9급 공모는 4급 이상이 필요합니다.

2021년부터 공무원 7급 1차 필기시험에서 국어시험 대신 공익 적성검사인 PAST를 도입하고, 국사를 국사 능력시험을 통해 취득한 국사 자격증으로 대체합니다.

국사편찬위원회. 학생이 적립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4년입니다.

한국사 증명서는 인력을 모집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특별전형 요건으로 부여하거나 가점을 부여하여 부여합니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사 능력시험이 직접적으로 정한 유효기간은 없으나 국사시험이 필요한 기관마다 유효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사의 유효기간은 2~3년 정도이므로 최대 2년으로 생각하고 시험을 치릅니다. 바라보는 것이 좋다

[2] 한국사 자격증 응시료 합격기준

한국사 자격증 시험 응시 비용은 자격증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초급 5~6급은 시험료 11,000원, 중급(3급) 17,000원, 고급 1~2급은 2,000원 ​​더 비싼 19,000원입니다.

상급과 중급은 문항 수와 시험시간이 50문항 80분으로 동일하나 초급 5,6급은 40문항이며 시험시간은 60분으로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70점을 기준으로 인증등급 구분이 다릅니다.

케이스에서 초급의 경우 70점 이상은 5급, 60~69점은 6급입니다.

초급은 4지선다형 4지선다형 40문항에서 문항당 2점 3점, 고급은 2점 그리고 중급, 5지선다형 50문항은 1점에서 3점까지 다르게 채점됩니다. 등급이 나뉘다

 

세금계산기 원천징수 금액 3.3% 살펴보기

침삼킬때 귀아픔 이유

 

한국사 자격증 유효기간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