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 금리, 자격 1편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부동산을 이용한 담보대출인 하나 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신용대출이 많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야 했고 대출금리도 매우 높았습니다.

당시 은행 예금 금리가 높았기 때문에 대출 금리도 당연히 높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대출금리가 낮은 편이고, 물론 예금금리도 너무 낮아서 예금금리로 돈을 모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신용등급이 높으면 낮은 금리와 높은 대출 한도 금액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대출한도가 높고 대출기간이 긴 상품은 부동산담보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나 사업 자금이 필요하다면 부동산 담보 대출이 신용 대출보다 유리하고 금액도 큽니다.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하나 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은 현재 거주하고 있거나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 증액하여 필요한 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이며, 추가 대출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쇼핑몰,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소득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 한합니다.

본 상품의 대출한도는 실효 담보 가격 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최저 연 6.8%, 최고 연 12.5%의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본 상품의 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 및 담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과 월상환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상환은 계약기간 중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계약 만기일에 원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월상 환은 원금과 이자를 균등 할부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약정기간 동안 이자와 원금을 매월 균등하게 분할하여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최대 5년까지 1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안내

인지세법에 따라 본 상품은 5천만 원 미만 사용 시 비과세가 적용되며, 5천만 원 이상 사용 시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미지급 인지세는 미지급 금액의 50%를 계약 당사자와 은행이 부담합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대출한도 감소, 대출금리 인상 등 금융거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하나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