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1편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정부지원 취업성공 패키지를 통해 직업훈련과정을 이수하고 창업교육을 모두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 중 하나은행의 창업자금 대출을 살펴봅시다.

저도 창업을 해서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유자금을 많이 준비했는데,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 적고 은행에서 자영업자에게 대출을 많이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취업성공 패키지라는 정부지원으로 훈련수당과 각종 지원을 제공하는 정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하신 분들 중 창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창업 컨설팅과 함께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주라면 많이들 대출을 인지 하셨겠지만, 사업주가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고 담보대출 외에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 자영업자들은 부동산을 이용하여 모기지론 상품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대출한도가 높더라도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대출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성공 패키지 수료자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신청 대상 및 대출한도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은 창업 3년 이내의 예비창업자 또는 중소기업에 창업자금을 보증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신청 대상은 신용보증기금 또는 은행권 청년창업 재단 보증을 받은 개인 및 기업가입니다.

대출 한도는 신용보증기금 보증서(1억 원 이하)의 경우 동일 차주의 주당 3억 원입니다.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금리는 신용보증기금이 담보로 제공하는 대출은 연 3.3~3.5%의 최저금리를, 신용보증기금이 담보하는 대출은 최저 고정금리 연 4.98~5.00%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 은행 재단 보증이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에는 만기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마이너스 통장 대출 등이 있습니다.

다만,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4년입니다.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 시 유의사항

인지세법에 따라 본 상품은 5천만 원 미만 사용 시 면세가 적용되며, 5천만 원 이상 사용 시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발생하는 인지세는 계약 당사자와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 및 금리가 상이하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하나은행 창업자금대출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