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당황한 사람들을 위한 정리 1편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로 송금했는데 송금인을 잘못 이해하거나 잘못 송금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경우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경우에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친구에게 보내기를 통해 송금한 경우 취소가 가능하지만, 친구에게 보내기를 통해 송금한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송금을 취소하기 전에 이미 송금을 확인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1] ‘결제내역’ 클릭

카카오페이 송금을 취소하려면 먼저 카카오톡에 로그인한 후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이동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금액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 항목이 표시됩니다.

그중 보유금액 위의 ‘페이 머니 내역’ 문구를 클릭하세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2] 송금취소 항목 선택

페이 머니 화면으로 이동하면 청구 및 송금된 항목이 날짜별로 나열됩니다.

목록 항목 중 송금 취소를 원하는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전송이 즉시 취소되지 않습니다.

송금 취소 항목을 클릭하면 송금 금액과 함께 하단에 ‘송금 취소’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 송금한 금액을 상대방이 이미 확인한 경우에는 ‘송금취소’ 버튼이 나타나지 않고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3] 송금 취소 확인

카카오페이 송금취소가 이상 없이 진행되면 PayMoney에 송금 취소 내역이 표시되고 송금 금액이 다시 청구됩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송금 취소 기능은 친구에게 송금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계좌로 이체된 금액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합니다.

따라서 돈을 송금할 때 계좌번호가 맞는지, 상대방이 맞는지, 송금할 금액이 맞는지 2~3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한도

카카오페이 송금 가능 한도는 사용자의 계정 상태와 연령에 따라 다르지만, 만 14~19세는 보통 1일 20만 원, 월 50만 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20세 이상이면 한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송금 한도는 1회 200만 원, 1일 200만 원, 월 1500만 원입니다.

마이 어카운트로 이체하면 1일 최대 1000만 원, 최대 20회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한도는 계좌 송금, 채팅 송금, QR송금, 예약송금을 통해 송금되는 모든 금액을 포함합니다.

QR 송금은 카카오톡 더보기를 선택하고 위의 코드를 스캔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 송금은 상대방의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상대방의 휴대폰에서 스캔 코드를 열어 하단의 송금 코드 버튼을 선택하면 상대방의 송금 코드를 알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카카오톡 친구 송금과 동일하게 QR송금이 진행됩니다.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거나,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을 인식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QR 송금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로 돈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계좌번호를 복사해서 붙여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전달받은 계좌번호를 누르면 계좌 송금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선택하면 계좌로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은행 송금 버튼을 선택하고 송금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계좌로 송금하기 전에 실명과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가 있어 안심하고 송금할 수 있습니다.

계좌 송금은 월 10회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라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송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방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송금을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대화방에서 송금할 친구를 선택하고 보낼 금액을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을 인식하면 전송완료!! 카카오톡 친구 송금은 몇 번을 사용해도 무료입니다.

 

대구은행 직장인 우대 신용대출 조건, 금리

카카오뱅크 무직자 비상금 신용대출 자격, 금리, 한도 분석 1편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