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1편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지금 상황에 맞게 대출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대출 상품 중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을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 기금에서 운용하는 개인 상품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에게 연 1.2%의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의 최대 100%까지 대출금을 제공합니다.

자금이 부족하고 소득이 낮은 청년들은 전세자금을 마련할 수 없어 비싼 월세를 쓸 수밖에 없습니다.

월세를 많이 내면 더 모으기가 어려워지고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부담스러운 월세 때문에 힘겨운 청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전세대출을 이용해 보세요.

전세대출을 이용하면 기존 월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할 수 있어 거주자 대출을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대출은 현재 이용 가능한 전세대출 중 가장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취급 금융기관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입니다.

대출 내용, 신청 절차, 준비해야 할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부부 합산 연소득은 맞벌이 5000만 원 이하, 독신가구 3500만 원 이합니다.

순자산가액 2억 8000만 원 이하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소년이 가능하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친 경우에는 복무 기간을 제외하고 만 39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에서 1개월 이상 근무하고 1개월 이상 소득이 있거나 중소기업 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또는 지원을 받은 경우 가능합니다.

은행 방문 전 본인이 속한 회사가 전세대출 조건에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85㎡ 이하, 임대보증금 2억 원 이하 주택의 경우 보증금의 5% 이상을 내면 가능합니다.

 

청년 전세대출 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는 연 1.2%의 고정금리로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한도는 대한 주택금융공사 임대보증금의 80% 이내, 주택도시 기금 100% 이내입니다. 한도액은 1억 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이며 최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한이 연장되는 경우 지원 전세대출의 이율이 적용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만기 일회성 상환입니다.

신규대출의 경우 대출신청기한은 임대차 계약잔액을 납입한 날 또는 주민등록등본에 의한 입주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합니다.

추가 대출 신청기간은 주민등록등본상의 입주일로부터 1년 이상, 재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절차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조건이 충족되면 대출을 진행하십시오.

온라인 기금 e든든 사이트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은행 방문 시 추가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확인 날짜를 잡고 임대 계약서를 작성하십시오.

구청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 심사, 소득 심사, 자산 심사, 담보 심사를 거쳐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를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하여 대출을 받습니다.

 

대출 준비 서류

개인이 준비해야 하는 구비서류는 신분증, 최근 5년 이내의 주소이동 이력이 기재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된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자격증명서, 고용보험 자격 이력 안내입니다.

또한 은행은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4대 보험가입 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등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산 확인 서류는 부동산, 건물, 자동차, 금융 자산, 부채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청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고용보험 자격 이력 명세서, 계열회사에서 발급한 국세청 주요 업종코드 확인자료 회사 관계자는 은행 방문 전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청년창업가의 경우 중소기업 진흥공단과 신용보증기금에서 청년창업가 관련 보증서 또는 대출 지원서를 작성합니다.

 

청년 맞춤 전세자금대출

청년 맞춤 전세자금대출은 34세까지 중소기업 전세대출과 동일합니다.

신용등급은 9등급 이하, 연소득 7천만 원까지

이자율은 변동금리로 최소 연 2.8%이며 은행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7천만 원입니다.

대출 대상 주택의 전용면적에는 제한이 없으며, 전세보증금 요건은 수도권은 5억 원, 지방은 3억 원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3년으로 34세 미만은 제한 없이 가능하나 35세 이상은 1회만 연장 가능합니다.

취급은행은 KB국민·NH농협·기업·신한·우리·하나·수협·전북·광주·대구·부산·카카오 은행입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을 위한 전세자금대출과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세대출은 이 외에도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대출 대상 여부를 잘 확인하시고 연이율이 가장 낮은 대출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로 근로소득(근속기간 불문), 사업소득자, 기타 소득자 또는 비 소득자

노숙자가 아니거나 연소득 7000만 원 이하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 등록된 모든 항목은 증명서상 주택으로 분류됩니다(아파트, 연립주택, 다가구/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등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축물).

기혼인 경우 정보 제공에 배우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1인 가구의 소유자는 배우자의 연간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배우자와의 중복 대출은 불가하며, 미성년자 및 외국인 대출은 제한됩니다.

대한 주택공사는 대출 실행 후 주기적으로 실거주자 여부를 확인하며 실거주자가 아닌 경우 대출금을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2채의 주택을 소유하거나 1채의 가격이 9억 원을 초과하는 경우 대출금을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중소기업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배우자 포함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외부 소득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또한 대출 신청 시 기존 대출의 집행일 또는 주민등록상 전입일이 1년 이상 경과한 날부터 계약 갱신 날짜 3개월 이내인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에서 전세보증 보증을, 주택금융공사에서 주택금융신용보증을 받아야 합니다.

보증서에 따라 보증료가 발생하는지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