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대환대출 무보증 저금리 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1편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환대출

 

보증 없는 저금리 서민대출에 대한 제품 자격 및 한도

상환 대출은 이자율을 낮추거나 기존 대출을 더 나은 조건으로 전환하는 대출입니다.

신용 등급이나 소득이 좋아지면서 저축 은행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여 1 금융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반대로, 현재 고금리 부채를 가지고 있지만 소득이나 신용 측면에서 상업 은행의 대출을 재 융자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대출 변경이 어려운 재정적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현재 높은 이자율 부담을 겪고 있다면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체 대출 상품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교환 대출 상품의 종류에 따른 대출 자격 및 한도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이자 부담을 낮추도록 노력해주십시오.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란 무엇입니까?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저소득층이나 신용 불량, 금융 부문에서 대출이 제한적이거나 불가피하게 고금리 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정부 지원 금융 상품입니다.

소액 금융을 시작으로 햇살론, 바꿔드림 론, 사잇돌 대출은 정부가 지원하는 교환 대출로 신용 등급이 6 ~ 10 인 사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바꿔드림 론은 폐지되었으나 햇살론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생계 및 부채 부담이 있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햇살론은 재직자, 자영업자, 농업, 임업, 어부 등을 신청하여 고금리 부채를 전환할 수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대출입니다.

신청일 3 개월 전에 받은 대출이 연이율이 20 % 이상인 고금리 대출인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체 대출 금리는 10.3 % 에서 10.5 % 까지 인하할 수 있으므로 신청하시면이자 비용뿐만 아니라 상환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최대 대출 한도는 3,000 만원이며, 대출은 소액 금융 기관의 보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담보나 제3 자 보증 없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살론 대체 대출을 신청하더라도 대출 한도 내에서 햇살론 생계 기금, 긴급 생활 기금 등 정부 지원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 3,500 만원 미만인 경우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 등급이 6 ~ 10 인 중 저신용인 경우 연소득 4,500 만원까지 소득 기준 완화.

또한 현재 예상되는 기대치를 상환하고 있으며 부채 대비 소득 비율이 40 %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단, 현금만 받는 분은 소득 조회가 불가능하고 대출 한도 또는 진행 상황이 재정 상황에 따라 결정되므로 현금 안 받는 분은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적절한 시기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직자 대출과 사업자 대출 내용이 다르므로 별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햇살론 – 정부가 지원하는 근로자를 위한 대환대출

 

소득 및 신용 점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햇살론 대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직장에서 최소 3 개월 동안 일했고 소득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자율이 20 % 이상인 고이자 부채 중 신용 대출만 전환 대상이며 최대 대출 한도는 3 천만 원입니다.

단, 신용 등급에 따라 한도액이 다르게 적용되지 않으므로 동일한 종류의 상환 대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최대 3 천만 원 한도가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10.5 %이며, 대출금은 유예 기간 없이 5 년 이내에 균등 할부로 상환됩니다.

근로자를 위한 국비 상환 대출 인 햇살론은 금융청이 보증하며 지역 농협, 새마을금고, 여신 협동조합, 수산 협동조합, 산림 협동조합, 저축 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햇살론 지원 대상 자영업자와 농림 어업인은 사업주를 위한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 대출에서 자영업자에는 행상인, 노점상, 방문 판매원, 우유 배달원, 학교 강사, 이벤트 도우미 및 대리 운전사가 포함됩니다.

농림 어업인, 농림 수산 협동조합, 임업의 경우 농업, 임업 및 어부의 협회 및 후계자가 속합니다.

대출 소득 조건 및 추가 요건을 충족하면 현지 신용 보증 협회 보증을 통해 최대 3 천만 원의 상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체 론의 이자율은 연 10.3 % 이내이며 상호 금융 조합 및 저축 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대학생 / 청년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대학생과 청년들 사이에서 고금리 대출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 신용 회복위원회의 보증을 받아 상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로부터 6 개월 후 연이율이 15 % 이상인 고금리 대출이 있는 경우 최대 1,200 만원까지 고금리 대출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4.5 % ~ 5.4 %로 고금리 전환 대출을 신청하더라도 하도 내에서 생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대출의 경우 유예 기간은 6 년, 상환 기간은 최대 7 년으로 넉넉한 상환 기간입니다. 유예 기간이 지나면 원금은 균등 분할로 상환됩니다.

햇살론을 대학생이나 청년으로 이용하려면 대학이나 대학원에 다니거나 휴학 중이어야 합니다.

청소년은 연소득 3,500 만원 이하, 신용 등급 6 이하, 연소득 4,500 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은 19 세에서 29 세 사이의 사람들과 31 세까지의 군복무자들에게만 가능합니다.

시중 은행, 지방 은행, IBK, 농협 은행, 수협 은행 등이 청년 햇살론 고금리 환산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4. 정부지원 대환대출 – 햇살론 17

 

햇살론 17은 시중 은행을 통해 적용되는 정부 자금 상환 대출입니다.

개인 신용 점수가 하위 20 번째 백분위 수이고 연간 소득이 4 천 5 백만 원 이하이거나 연간 소득이 3 천 5 백만 원 이하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 3,500 만원 미만인 경우 개인 신용 점수 한도가 없으므로 신용 상태에 관계없이 요건을 충족합니다.

단, 햇살론 17의 경우 실업자, 비 소득자, 연체자, 과다 채무자, 보증 심사 대상이 아닌 자는 대출에서 제외됩니다.

햇살론 17은 일반 보증 한도액 700 만원, 연 17.9 % 이자율로 고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특별 보증을 받으면 대출 한도를 최대 1,400 만원까지 늘릴 수 있고, 연 17.9 %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증은 국민 행복 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지만, 특별 보증은 근로자를 위한 통합 재정 지원 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은 3 년 또는 5 년에 걸쳐 균등 할부로 상환됩니다.

저축 은행이 적용하는 햇살론과 달리 햇살론 17은 금리가 높지만 성실하게 상환하면 매년 금리를 인하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7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 우리, 하나, 부산 은행은 근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로 신청할 계획이라면 전북, 광주,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세요.

 

정부지원 대환대출 – 대환형 사잇돌 대출 2

 

대환형 사잇돌 대출 2는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전환하여 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부 지원 대체 대출 상품입니다.

근로자, 사업주, 연금 수급자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2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중 소득도 인정됩니다.

소득 요건은 현재 직장에서 5 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간 소득이 1200 만원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사업 소득이 6 개월 이상 발생하고 연소득이 600 만원 이상인 경우

연금 소득자의 경우 현재의 연금 소득이 최소 1 회 이상 수령되었으며 연간 연금 소득은 600 만원 이상입니다.

상환 대상 대출금 전액 상환액까지 최대 2,000 만원입니다.

대출금은 보증 기간 내 최대 60 개월 동안 균등 할부로 상환됩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저축 은행별로 취급하는 금리가 다르므로 적용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여 유리한 금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따라 비 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정부의 지원을 받아 고금리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로 전환할 수 있는 대출을 살펴보았습니다.

고금리 대출과 신용 대출로 인해 매달 상환하는 무게를 감당할 수 없습니까?

아니면이자 비용을 절약하고 싶습니까?

연체 대출이나 신용이 없는 대출을 찾고 있다면 대출을 진행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귀하의 자격, 현재 부채 상환, 조건 및 한도를 완전히 이해하고 귀하의 무거운 부채 부담과 재정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신중하게 결정하십시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 절차, 서류 간단 정리

정부지원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금리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대출 자격, 조건, 한도 3가지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4가지 팁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신청자격 및 조건, 금리 3가지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팁

정부지원 대환대출 및 조건, 한도, 금리,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