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탈퇴 50초만에 끝

위챗 탈퇴

위챗 탈퇴

 

위챗은 중국에서 유용한 모바일 메신저인데 한국에 돌아와서 사용량이 많지 않아 삭제나 탈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짧게는 30초, 길게는 1분 투자하면 누구나 쉽게 위챗 출금을 따를 수 있습니다.

단, 철수 경로만 알면!! 위챗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 다른 모바일 메신저와 달리 한글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도 탈퇴할 때 진행 상황이 영어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출구 찾기가 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위챗 탈퇴 방법

[1] 설정 카테고리 선택

위챗을 탈퇴하려면 먼저 앱에 로그인하고 화면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계정과 함께 즐겨찾기, 내 게시물, 설정 등의 서비스 항목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중 ‘설정’ 카테고리를 차례로 눌러주세요.

 

[2] 위챗 보안센터 클릭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상단에 계정 보안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계정 보안’을 클릭한 다음 ‘위챗 보안 센터’를 클릭합니다. 위챗 보안센터는 계정 보안 문제, 계정 출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위챗 보안센터에 접속하면 다른 화면과 달리 영문으로 되어 있어 헷갈리기 쉽습니다.

계정 복구는 로그인 정보를 잊어버렸을 때 사용하는 계정 복구 서비스이고, Freeze Account는 휴대폰을 잊어버리거나 계정이 해킹당했을 때 유용합니다.

취소는 화면 하단의 계정 취소 섹션에서 제공됩니다.

계정 취소는 WeChat 계정을 떠나는 것 외에도 데이터 삭제 요청을 수락합니다.

[3] 정보 확인 후 취소 신청 클릭

 

Account Cancellation을 누르면 영어로 각종 안내 내용이 나열돼 있습니다.

이는 계정 삭제에 대한 규정을 설명한 페이지로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탈퇴의 마음에 변함이 없다면 화면 아래에 위치한 Request Cancellation 문구를 클릭하면 됩니다.

Request Cancellation은 ‘탈퇴를 요청한다’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4] ‘다음’ 버튼 클릭 후 ‘동의 및 해지 확인’ 선택

 

모든 앱과 마찬가지로 WeChat은 사용자가 나갈 때 여러 인증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검증 절차는 일반적으로 1차와 2차로 구성됩니다.

내용은 거의 동일하나 삭제 또는 구독취소를 하면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표시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출금에 대해 마음이 바뀌지 않으시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신 후 ‘동의 및 취소 확인’ 문구를 순서대로 다시 클릭하시면 됩니다.

 

[5] ‘마침 및 로그아웃’ 버튼 클릭

‘동의 및 취소 확인’을 클릭하면 일반적으로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취소 요청 완료’ 화면이 계속되면 ‘마침 및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취소 요청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출금 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모든 출금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려면 60일 동안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아야 합니다.

 

로얄살루트 21년산 32년산 38년산 가격

페메 읽음표시 확인법 정리 1편

 

위챗 탈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