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금리 1편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일반적으로 대출을 이용하는 이유는 가계자금, 사업자금, 주택구입자금 등으로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중 정부에서 주택구입을 지원하는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디딤돌 상품을 살펴봅시다.

과거에는 집값이 지금처럼 높지 않았으므로 충분히 저축하면 몇 년 안에 집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집값이 너무 빨리 오르고 있어 한 달 월급으로 집을 사기에는 대출 없이 집을 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물론 도청도 아니고 수도권이 아니라서 집을 사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학벌 문제나 직장 생활이 보통이라 너무 많아도 수도권에 집을 사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시골에는 수천만 원 정도에 살 수 있는 집이 있고, 시골 아파트는 분양률이 낮아 매우 싸입니다.

그러나 청약저축으로 집을 사는 목적이 시골에서 아파트를 사는 목적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수도원이나 수도권 인근 개발이 예상되는 곳에 아파트나 집을 사고 싶어 합니다.

그래도 수도권 쪽에서 집이나 아파트를 살 기회가 있다면 확실히 좋은 생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디딤돌대출 신청 조건 및 대출한도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 대출 디딤돌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로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합산 자산이 3억 9100만 원 미만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신청일로부터 세대원이 있고 세대원으로 인정되는 만 19세 이상 고객

단독주택의 소유자는 30세 이상 미혼으로 대출한도 1억 5천만 원 이하, 집값 3억 원 이하,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

연소득 6000만 원 이하 고객(신혼부부, 2자녀 이상, 생애 첫 주택구입자는 연 7000만 원)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원입니다.

신혼부부는 2억 2000만 원, 2자녀 이상은 2억 6000만 원 이하. LTV 70% 이하.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디딤돌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상환방법은 40세 미만의 경우 원리금 균등상환과 체증식 분할상환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은 원금과 이자를 약정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체증식 분할상환은 초기에 소액의 원금을 상환하고 일정 기간 동안 상환액을 증가시키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또는 30년입니다.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 디딤돌대출 참고 및 관련 서류

인지세법에 따르면 5천만 원 미만 사용 시 비과세, 5천만 원 이상 사용 시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발생하는 인지세는 계약 당사자와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모기지 설정 비용은 은행이 부담하지만, 해약 및 최대 한도액 감면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국민주택채권 구입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며, 감정을 원하는 경우 감정수수료도 고객이 부담합니다.

준비할 서류는 주택매매(매매) 계약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모든 건물/토지 등기사항, 등기권, 인감증명서, 인감, 근로자 소득금액 증명서 ​​등입니다. 심사 후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우리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