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액대출 비대면으로 하는 비상금대출 이자 1편

우리은행 소액대출

우리은행 소액대출

 

월급은 지갑을 통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수수료, 학자금 대출, 기존 대출 등을 다 갚고 나면 통장 잔고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고 하여 월수입을 올리는 직장인들에게는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1년이 넘은 코로나19로 이 현대인들이 평소보다 수입이 적거나 갑자기 실직하게 되면서 당장 급한 돈이 필요하거나, 손에 소액이라도 손에 넣어야 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또 지점 방문과 대면 가입을 기피하면서 소액대출과 비대면 대출에 대한 수요와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우리은행 소액대출 상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금융은 대출심사 기준이 까다롭지만 금액이 적을수록 대출조건이 용이하고 합리적인 이율로 긴급자금 마련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 우리 비상금 대출

-한도 : 최대 300만 원
-금리: 최저 4.52%
-예상 이자 : 월 11,300원(최대한도)
-방법 : 거래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기간: 1년

우리은행의 소액대출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우리 비상금 대출입니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WON 애플리케이션과 위비 뱅크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신용등급 기준이 아닌 커뮤니케이션 등급 기준으로 한도를 산정하여 새로운 대출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3사의 이용자만 통신 등급을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소득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직자 대출로 선호도가 높입니다.

또한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가 부과되며, 매월 이자만 상환하면 되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월수입이 없는 분들, 주부,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1 금융권 금융시스템이라 반드시 소통 등급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연체나 신용정보가 없으며, 대내외 신용등급이 반영됩니다.

대출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월평균 11,300원의 이자가 붙습니다.

변동금리이므로 대출신청 시점이나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 우리 희망드림 소액대출

우리은행 소액대출 희망드림 최소 100만 원 ~ 1000만 원 대출

-한도 : 최소 100만 원 ~ 최대 1000만 원
-금리: 최저 4.02%
-예상 이자: 월 17551원(최대)
-방법 : 신청금액 계좌로 일시 입금
-기간: 3년

우리은행의 소액대출 중 최근 도입된 우리 희망드림 소액대출은 은행에서 대출을 더 이상 받을 수 없는 사람이나 가정이 촉박한 상황에서 소액의 비상금이 필요한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이 확대되면서 기존 신용으로 제2금융권에 들어가야 했던 이들에게도 금리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이며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지급합니다.

단점은 휴대전화가 아닌 지점을 통해 신청해야 하지만 대출을 처리한 후 성실한 거래를 하면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고 중간에 돈이 많으면 언제든지 수수료 없이 원금 상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 우리 홈마스터론

-한도 : 최소 300만 원 ~ 최대 1000만 원
-금리: 최저 2.76%
-예상 이자: 월 23,000원(최대)
-방법 : 1회성 예치 또는 한도 부여(마이너스 통장)
-기간: 1년(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우리 홈마스터론은 우리은행 소액대출의 주요 고객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 홈마스터론은 소득이나 고용상태가 아닌 거래실적에 해당하므로 우리은행을 통해 자동이체, 신용카드 사용 건수 등의 조건이 충족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리 긴급대출보다 높은 한도까지 계약하고 대출금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주 고객에 대한 우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기 시 원금을 1년 만기 상환하는 방식이나 마이너스 통장 방식에서 출발합니다. 그것은 제품처럼 보입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홈마스터론은 지점 회원도 이용 가능하지만,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약정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이기 때문에 서류 없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환방법에 따라 중간 원금 납부 시 상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금리비교

상환 방법, 기간, 대출 금액, 신용 등이 이자 산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로 대출금액이 300만 원이라면 매월 내야 하는 이자는?

정확한 이자는 신청 당시의 신용 또는 변동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가 마이너스일 경우 추가 금리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금과 함께 상환할 경우 월 이자로 지급해야 할 원금 금액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중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가입 상품은 우리 긴급대출과 우리 홈마스터론입니다.

우리은행 희망드림 소액대출은 지점 가입 상품으로 소득, 재직, 본인 확인 관련 서류로 방문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과 희망드림 소액대출은 선불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홈마스터론은 일시상환 방식으로, 계약 중간에 원금을 상환할 때 조기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모바일 계약 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의 한도, 내용, 조건, 이자를 살펴보았습니다.

최대한 대출을 받지 않고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본인의 상황이나 상황에 따라 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 필요한 대출 금액을 계산하고 상환액과 이자 등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을 받는 것보다 상환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상환 가능성을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우리은행 소액대출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