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정리 1편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소액금융진흥원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아 1·2 금융권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소액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 취급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신청 자격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개인신용등급 6~10, 연소득 4,500만 원 이상인 사람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3개월 동안 월 10일 이상 근무한 경우에는 계속 근로로 인정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의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신청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원금은 매월 균등하게 상환합니다.

햇살론 생활자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금융기관마다 원금 납입 연기 및 이자만 납부가 가능한지 여부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한도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한도는 최대 1,500만 원이며, 보증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연소득을 고려하여 적용됩니다.

신용한도는 6급 이상 1500만 원, 7급 1200만 원, 8급 900만 원, 9급 이하 600만 원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금리 안내

저소득 금융기관 햇살론의 금리는 10.5% 이내로 하고, 저소득 금융기관의 보증료를 연 11.5%로 합산합니다.

다만,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연소득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 운용 은행

금융청 햇살론 생활자금을 취급하는 은행은 농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수협, 임업 협동조합 등 저축은행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의 저축은행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햇살론 생계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저축은행입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생계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및 조건, 한도, 금리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