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청년 햇살론 이것만 알자 1편 (feat.대학생)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은 19~29세(군인의 경우 31세 미만) 대학생 및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햇살론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 신청자격

 

다음 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되면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신용거래가 없어 신용등급이 산출되지 않는 분 포함)
–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

단, 대출 대상이 되더라도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 대출 결정이 내려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 대출 한도

 

대학생·청소년 햇살론은 금융청에서 최대 12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한 형태의 정부지원 소액대출 상품을 통해 지원을 받으셨다면 기존 대출금액을 대출한도에서 차감하여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 청년 대출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연 4.5%의 단일금리를 제공합니다.

단일금리란 신용등급과 상환능력에 따라 다른 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생 이후 햇살론을 신청한 모든 학생에게 동일한 이율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소상공인 취직 후 1년 이상 근무한 청년에게도 연 1.5%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 기간

 

금융청 대학생 햇살론 대출기간은 최대 13년이며, 유예기간은 6년, 상환기간은 7년입니다.

기본 유예 기간은 최대 4년까지 설정할 수 있지만, 대출 기간 중 군 복무 중인 경우 최대 6년까지 유예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 신청처 및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대학생 햇살론은 전국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통합금융지원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조건, 한도,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한도 정리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로 간단하게 대출 완료!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햇살론 및 조건, 한도, 금리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