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기간, 응급처치법 정리 1편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뼈와 뼈를 연결하는 인대는 한번 손상되면 잘 낫지 않으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은 인체에서 가장 복잡한 관절 구조 중 하나로, 한 발에는 26개의 뼈, 33개의 관절, 100개 이상의 인대와 힘줄이 있습니다. 인대는 외부 충격에 의해 늘어나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전한 회복이 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1]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인대는 혈관이 많지 않기 때문에 혈액을 통한 재생인자의 공급이 잘 되지 않아 한번 손상되면 잘 회복되지 않습니다.

발등 인대가 늘어나면 한 발짝도 내딛기 힘들고, 붓기와 멍이 생길 수 있으며, 통증으로 인한 근육 경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은 몸 전체의 하중을 견디고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움직임을 수행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인대 손상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 손상은 미세파열로 인해 눈으로 식별하기 어렵고, 회복에 최소 1~2주가 소요됩니다.

2단계 손상은 인대가 50% 이상 파열된 상태를 말하며, 3단계 손상은 인대가 완전히 파열된 상태를 말합니다.

2단계 부상은 일반적으로 약 3~4주간의 재활과 안정화가 필요하고 3단계 부상은 인대가 완전히 파열된 경우 6주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통증이 점차 감소하고 움직임이 개선되면 많은 사람들이 치료를 중단하는데, 이는 그다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통증이 없어져도 미세한 손상이 남을 수 있고, 부상 기간 동안 움직일 수 없어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무리하게 움직이면 인대 손상이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응급처치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다친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바로 병원을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RICE 응급처치를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RICE는 Rest, Ice, Compression, Elevation의 약자입니다.

휴식은 휴식을 통해 손상된 부위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열쇠입니다.

늘어난 인대는 최소 1주일은 쉬어야 하며, 1~2개월은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압박이란 붕대나 붕대로 인대가 움직이지 않도록 압박하는 것을 말합니다.

거상(Elevation)은 부상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붓기와 통증을 억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얼음은 부상 부위에 얼음을 대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스팩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부종과 내부 출혈을 줄이며 통증을 완화합니다.

부상 후 10~15분 이내에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1~2시간 간격으로 10~20분 동안 반복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보통 1~3일 동안 지속됩니다.

온찜질은 냉찜질과 달리 손상된 부위의 작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손상된 조직에 영양분 공급을 증가시켜 회복을 빠르게 합니다.

그러나 인대가 늘어나 있는 상태에서 바로 온찜질을 하면 손상 부위의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부종과 출혈이 악화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온찜질은 부상 후 24~48시간, 부기와 출혈이 어느 정도 회복된 후에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어느 정도 손상을 회복하고 손상을 회복하는 단계에서는 운동 전 준비 단계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핫팩을 약 75℃로 가열한 후, 여러 겹의 수건으로 감싸서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바르십시오.

일반적으로 핫팩을 20~30분 동안 적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고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약물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노령으로 인해 인대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미세 손상이 발생하고, 퇴행성 변화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스테로이드가 실제로 조직 재생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장염 옮나요?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