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 튀어나옴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 1편

꼬리뼈 튀어나옴

꼬리뼈 튀어나옴

어느 날 꼬리뼈가 튀어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꼬리뼈는 본래의 기능을 잃고 퇴화되어 흔적만 남습니다.

태아기에는 거의 10개의 꼬리뼈가 나타나지만 자라면서 점차 사라지고 일부만 결합된 형태를 유지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꼬리뼈가 튀어나오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휩쓸기와 압박으로 인한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무게중심을 잃고 뒤로 넘어질 경우 골절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꼬리뼈 튀어나옴 증상 원인 [1] 골반 이상

꼬리뼈 돌출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자세로 인한 골반의 굽힘입니다.

등을 구부린 자세로 앉거나 비스듬히 기울이는 것도 문제이지만 다리를 꼬는 것 역시 골반이 틀어지는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한쪽 골반에만 체중이 실리고 반대쪽 골반 근육이 강하게 당겨집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과 연결된 척추가 휘어지고 주변 신경조직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고 근육과 관절에 이상을 유발합니다.

난소에 가해지는 압력은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골반은 한번 틀어지면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골반이 틀어진 경우 자세를 교정하여 악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합니다.

부득이하게 장시간 서 있는 경우 다리를 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양다리에 교대로 힘을 가해 힘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으며, 하이힐보다는 체중에 부담이 가지 않는 2~3cm 굽의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골반 교정 운동도 골반 변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닥에 앉아 다리를 꼬고 발바닥을 모은 다음 발뒤꿈치를 몸 쪽으로 최대한 당기거나 발을 잡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입니다.

이 운동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골반 교정 운동 외에도 한의원에서 척추와 관절을 교정하는 도수치료인 추나요법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도 좋습니다.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저렴한 곳에서는 8,000원 ​​정도, 평균 10,000~30,000원 ​​정도에 추나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꼬리뼈 튀어나옴 원인 [2] 출산 후유증

잘못된 자세 외에도 외부 충격이나 출산 후유증으로 인해 꼬리뼈가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임신하지 않은 상태의 자궁은 주먹만 한 크기로 복부 아래쪽에 위치하지만, 만삭의 자궁은 배꼽보다 높기 때문에 위를 비롯한 여러 복부 장기를 압박하게 됩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와 자궁 부속기, 근육량, 혈장량이 증가하고 평균 체중이 12~15kg 증가합니다.

자궁이 커지고 무거워짐에 따라 이를 수용하기 위해 골반과 척추의 곡률도 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산부는 보행이 8족 보행으로 변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넓어진 골반과 튀어나온 꼬리뼈는 대개 출산과 산후조리 후에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그러나 출산 중 미저골(꼬리뼈)이 손상되면 특히 배가 튀어나와 오랫동안 구부러진 자세로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를 취한 경우 만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미저골 통증은 꼬리뼈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대부분의 경우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지만 효과가 없고 증상이 악화되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제는 통증에 도움이 되며, 배변할 때마다 통증이 있는 경우 대변 연화제를 복용하면 배변 시 복압이 낮아져 통증도 감소하게 됩니다.

딱딱한 좌석은 피하고 푹신한 쿠션이나 도넛 모양의 쿠션을 어느 정도 사용하세요.

미골 통증과 꼬리뼈 돌출 증상을 치료하지 않으면 꼬리뼈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며 꼬리뼈 주변의 항문이나 엉덩이가 검게 변하고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으로 인해 불안정한 자세를 장기간 유지하면 요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필수입니다.

 

한쪽귀가 안들려요

 

장염 옮나요?

 

술먹고 얼굴빨개짐 원인

꼬리뼈 튀어나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