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조건, 보증부 1편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요즘 경기가 안 좋고 시장 여건이 좋지 않아 개인 창업자들이 경제가 언제 정말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오랜만입니다.

따라서 창업이 어려울 때는 대출을 이용하여 생존할 수밖에 없지만, 기업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입 사업을 운영한 경험도 있고 사업의 성격에 따라 즉시 지급하는 사업도 있지만 개인사업자가 퇴근 후 급여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다음 달이나 다음 달에 납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날짜에 납입하면 상관없습니다.

그때 정말 거래를 끊어야 하나, 계속해야 하나 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그런데도 정부는 소액 청구를 통해 신속하게 집행한다고 밝혔지만 큰 도움이 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장사를 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이용하기 쉽고 금리가 낮은 대출이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에는 그런 상품이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어쩌면 소상공인들이 사업을 열심히 운영하고 있는 것이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하루빨리 경제가 좋아져서 예전처럼 일이 많아지고 일이 순조롭게 돌아가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i-ONE 중소기업 보증부대출 신청 조건 및 대출 한도

-대출대상 신용등급 6점 이상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신용등급 B 이상으로 3개월 이상 운영

-대출한도 2천만 원 이하

-대출기간 5년(유예기간 1년)

-대출금리 연 최소 3.083% – 최대 연 4.383%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85% 일부 신용을 담보로 개인사업자에게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대표이사 신용등급 6점 이상, 소상공인 신용등급 B 이상으로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등급별로 다르며, 1·2급 2000만 원 이내 3·4급 1500만 원, 5~6급 1000만 원입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대출금리 및 상환방법/대출기간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최저금리 연 3.0%, 최고 연 4.3%의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원금을 계약기간에 걸쳐 균등하게 분할 지급하고 기간에 따라 이자를 감액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이며, 1년 유예 및 4년 상각 방식입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주의사항 및 서류

본 상품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IBK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반드시 대표자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본 상품 이용 시 구비서류로는 인감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간의 재무제표, 납세증명서, 부가세 표준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대출신청 전 상품설명 및 이용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대출이 가장 쉬운 곳 중 싼 곳을 찾는다면 먼저 금융권 1호점을 확인하세요.

최근 모바일 대출 상품의 경우 금융권별로 많은 상품이 출시되고 있어 수시로 비교가 필요합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빌릴 때는 쉽지만, 갚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빌리기 전 갚을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서류, 이것만 알자

정부지원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간편 대출!

모바일 간편대출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대출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