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문제 해결 6가지 확인방법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증상을 해결하는 6가지 방법 | 배터리 교체형과 전원코드형의 차이점

점화 불량으로 가스레인지가 잘 켜지지 않거나 불이 붙었지만 잘 유지되지 않으면 어떻게 하시나요?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이 발생하면 가스레인지에 붙은 이물질을 청소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문제 해결 방법

가스레인지에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많이 붙으면 열전도가 잘 되지 않아 발화 불량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가스레인지 점화 실패의 유일한 원인입니까?

점화 실패의 원인이 다르면 조치 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가스레인지 발화 불량 원인에 따른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 | 불꽃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불꽃이 너무 느린 경우

가스레인지를 만드는 데는 여러 부품이 사용되지만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스위치를 돌리면 버너 커버 아래의 구멍으로 가스가 나오면 스파크가 점화되어 가스를 점화시켜 스파크를 발생시킵니다.

가스레인지 스위치에서 ‘딱딱’ 스파크가 발생하지 않거나 소리가 눈에 띄게 낮거나 너무 느리게 튀는 경우 스파크 플러그에 전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점화 불량의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스레인지-전원-이상으로 인한 착화불량-문제 해결-해결방법

새 배터리로 교체하거나 전원 코드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 전원 공급 장애 | 교체 가능한 배터리 대 전원 코드

스파크 점화 장치는 배터리 교체형과 전원 코드형으로 구분된다.

가스레인지에서 스파크가 발생하지 않는 이유는 내부 배터리가 닳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배터리만 교체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아래에 가스레인지가 있거나 오피스텔과 같은 다가구 주택에 빌트인 가스레인지가 있는 경우 대부분 전원 연결 방식을 사용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가 전원코드형인 경우 코드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콘센트에 문제가 없는지, 전원코드에 단선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레인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배터리 교체형은 스위치를 켰을 때 한 번만 스파크가 발생합니다.

▣ 이그나이터 이상

점화기는 실제로 고전압을 발생시켜 스파크를 발생시키는 가스레인지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점화부가 파손된 경우 새 배터리로 교체하거나 전원이 잘 공급되어도 터지는 소리가 줄어들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7년 된 이그나이터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그나이터 교체 비용은 약 8만 원 정도 들 수 있지만 일반인이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A/S를 부르거나 전문가에게 교체를 맡기는 것이 좋다.

점화기 – 이상 – 가스레인지 – 점화 – 불량 – 해결 방법 – 사용 방법 – 정보

점화장치 교체는 AS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가스스토브 점화 실패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 | 스파크 소리는 좋은데 점화가 잘 안 되는 경우

▣ 점화플러그 이상

가스레인지 스위치를 돌리면 정상적으로 가스가 나오고 스파크 소리가 들리지만 불이 붙지 않는 데에는 크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점화 플러그 이상입니다.

점화 플러그는 일반적으로 도자기로 만들어지지만 금이 가거나 손상되면 불꽃이 위쪽이 아닌 옆으로 또는 아래쪽으로 흘러 점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스위치를 돌렸을 때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위로 올라가지 않으면 ▲점화플러그를 교체하거나 ▲점화장치를 올리거나 내려 위치를 바꾸거나 ▲열수축관 등으로 점화플러그를 감싼다.

수축 튜브는 묶음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으며 개당 5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열수축 튜브 사용 가스스토브 스파크 플러그 이상 점화 불량 해결 방법

열수축 튜브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먼지·녹 등에 의한 열전도 이상

점화 플러그나 주변 점화기에 먼지가 묻어 있거나 불꽃이 발생하는 버너 헤드나 납에 녹이 많이 묻어 있는 경우에도 점화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점화장치, 버너 헤드, 리드부를 청소하거나 녹을 제거 하면 열이 정상적으로 전달되어 대부분의 점화 문제가 해결됩니다.

청소 후에는 충분히 건조하여 수분을 제거해야 하며, 버너 헤드 녹이 쉽게 제거되지 않으면 교체를 권장합니다.

가스레인지-얼룩-얼룩-이물질에 의한 발화 불량-문제 해결방법

스토브를 청소한 후에는 충분히 건조되어야 합니다.

습기를 피하십시오.

가스레인지 점화 실패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 | 점화가 잘 되는데 불이 붙지 않고 손을 떼면 바로 꺼지는 경우

▣ 열전대 오류

가스레인지 버너 헤드를 제거하면 점화플러그 옆에 송곳처럼 생긴 열센서(열전대)가 있습니다.

열전대는 화덕에서 불이 나오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일종의 안전장치입니다.

열감지센서의 선단이 가열되면 밸브에 신호를 보내 핸들을 놓아도 밸브를 열어 화염을 유지할 수 있다.

냄비에 내용물이나 물이 넘칠 때 불이 꺼지고 더 이상 가스가 나오지 않는 것은 모두 열전쌍 때문입니다.

물이 넘쳐 열전쌍에 닿으면 온도가 떨어집니다. 열이 차단되는 즉시 열전쌍이 밸브를 닫아 가스 누출을 방지합니다.

쉽게 말해 가스레인지 불이 꺼졌을 때 안전을 위해 가스가 새지 않도록 밸브를 잠그는 써모 커플러가 있다.

써모 커플러는 안전장치로 원리가 간단하여 고장이 잘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스레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열전대에 카본 먼지가 많이 끼어 열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샌드페이퍼라는 사포로 불에 닿는 부분을 고르게 연마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전쌍-결함-가스스토브-점화-불량-문제-해결 방법-정보

열전쌍 탄소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

▣ 온도센서 오류

새로운 가스레인지의 경우 구모델에는 없는 분화구 중앙에 온도센서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온도센서는 가스레인지를 장시간 켜 둔 상태에서 냄비가 타거나 불이 붙지 않도록 설치하는 일종의 안전장치입니다.

가스레인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냄비 바닥 온도가 260~300도까지 올라가면 온도센서가 밸브를 닫아 가스 공급을 차단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스마트센서가 장착된 가스레인지는 조리기구의 온도가 260도 이상 올라가면 불을 끄는 시스템이 있어 온도센서가 식으면 정상 작동한다.

취사를 막 시작했거나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스위치를 켰을 때 ‘삐삐 삐삐’ 소리와 함께 불이 꺼지면 온도센서, PCB, 노즐, 전원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이크로 스위치. 이러한 부품은 일반인이 수리하거나 교체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전문가나 A/S에 수리를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온도 센서 이상 가스 범위 점화 불량 해결 방법

온도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화염이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 대출 쉽게하는 국민은행 다이렉트대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당황한 사람들을 위한 정리 1편

페메 읽음표시 확인법 정리 1편

이렇게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해결법 6가지를 살펴봤습니다.